강릉이야기

강릉원주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학생 중심의 ‘사다리 프로젝트’

세상을 널리 이롭게하라 2019. 9. 30. 15:41
728x90
반응형

강릉원주대학교의‘학생 중심의 지역문제 해결 사다리 프로젝트’가 교육부 주관 2019년 교육기관 정부혁신 10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14개 시도교육청과 39개 국립대학교를 대상으로 교육기관의 혁신 우수 과제를 발굴, 확산하기 위하여 혁신과제를 공모하고 심사를 거쳐 시도교육청 6개, 국립대학 4개 등 총 10개의 과제를 우수사례로 확정했다.

강릉원주대는 2017년부터 학생이 직접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조사·발굴(査)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다각적(多)인 협력활동으로 지역과 학생 모두에게 이(利)로운 바텀업(Bottom Up) 방식의‘사다리(査多利)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강릉원주대는 지역사회 여건을 개선할 수 있는 전 분야에 대한 자유공모 방식으로 학생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자발적 협력 프로젝트 팀을 구성한다. 지역 혁신으로 이끌어내는 활동을 전개하고, 활동 종료 후 경진대회와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여 우수 성과를 발굴한다.

지역사회 전시회는 물론 대학이 주관하는 강릉·원주 지역상생포럼 등에서 우수 사례를 발표하여 지역사회와 타 대학으로 성과 확산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최성범 기획협력처장은“대학과 지역사회의 협업, 사다리 프로젝트를 통해 핵심역량을 갖추고 지역의 이해도가 높은 지역연계형 사회적 가치 창출형 인재를 양성하여 대학과 지역의 혁신 지속성을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