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

삼척중앙시장, 위드나이트 주말 야시장 개장

세널이 2022. 7. 12. 21:51
728x90
반응형

◇7월 15일 ~ 10월 9일 주말 저녁 시간대 이용

 

<삼척시 제공>

 

삼척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삼척중앙시장 위드나이트(With Night) 주말 야시장’을 개장한다.

‘삼척중앙시장 위드나이트 주말 야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삼척중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유나현)이 주관하고 삼척중앙시장 상인회(회장 정종광)가 주최한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시장과 지역의 역사·문화·관광자원 등을 연계해 상거래뿐만 아니라 지역의 특성을 즐기고 관광할 수 있는 지역 명품 특화시장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개장식은 오는 7월 15일(금) 오후 18시 삼척중앙시장 문어거리에서 초청 인사와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사전공연, 개장 세리머니(LED 점등식), 박구윤을 비롯한 트로트 가수 초청공연 등 야시장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위드나이트 주말 야시장은 오는 7월 15일 개장하여 10월 9일까지 격주로 주말(금·토 또는 토·일) 저녁 18시부터 22시까지 저녁 시간대를 이용하여 삼척중앙시장 문어거리와 중앙 통로에서 총 16회 운영되며 추석 연휴 등으로 약간의 일정 변동이 있을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 다채로운 먹거리 시장과 함께 공예물품 등 플리마켓이 운영되고, 로드뮤지컬, 비어파티, 코미디매직쇼, 영화제, 감성버스킹, 복고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삼척중앙시장 야시장과 청년몰을 연계하여 청년 창업자들을 돕고 전통시장도 살리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며 “야시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 중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gangneungnews.kr/

 

강릉뉴스

웰빙숙박, 볼거리, 커뮤니티, 멀티미디어, 구독신청, 문의.

www.gangneungnews.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