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

“로맨틱 춘천의 대표 먹거리 축제”

세상을 널리 이롭게하라 2017. 8. 28. 21:39
728x90
반응형

“로맨틱 춘천의 대표 먹거리 축제”2017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 29일 개막 !




사진출처 :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조직위원회


춘천시 대표 향토음식축제 「2017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가 8월 29일부터 9월 3일까지 6일간 춘천역 앞 축제장에서 열린다.


막국수와 닭갈비 통합 개최 10주년을 맞이하여 춘천시와 축제조직위원회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로맨틱 춘천을 만끽할 수 있는 먹고 보고 즐기는 축제로 준비했다.


특히 첫날인 29일에는 길놀이를 시작으로 막국수·닭갈비 1,000인분 나눔행사, 개막축하쇼, 음악불꽃쇼가 축제의 성대한 개막을 알린다.


매년 인기를 더해가는 제3회 읍면동 주민 씨름대회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축제장 내 야외씨름장에서 열려 춘천 제일의 장사를 놓고 80여명이 자웅을 겨루게 된다.


또한 러시아 쇼발레 카멜리아 공연(8월 30일), 힙합 헬텀 공연, 개그라이브콘서트(8월31일), 가요콘서트(9월 1일), 막국수닭갈비 가요제(9월 2일)등 다양한 공연이 매일 이어진다.


이 외에도 지역 문화예술 동호인들의 재능기부 공연과 마당극, 줄타기공연, 저명셰프전, 100인분 닭갈비·막국수, 막국수 빨리먹기 대회 등 어느 해 보다도 풍성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올해는 10주년을 맞이하여 핸드계수기를 활용한 방문객 수 집계, 각종 대회 시상품에 춘천사랑상품권 도입, 관내 푸드드럭 참여, 닭갈비 테이크아웃 판매, 만족도 스티커 붙이기 등이 새롭게 시도된다.


향후 춘천시와 축제조직위는 축제 발전 및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노력도 병행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중 춘천시 관광홍보관도 운영한다. 강촌레일파크, 물레길, 애니메이션박물관 등 대표 관광사업체가 직접 참여하여 관광지를 소개하고 각각의 특성에 맞는 체험활동도 준비하고 있다.


방문객들이 주요 관광지를 직접 방문할 수 있도록 셔틀버스를 하루 6회 운행하는 등 올해는 지난해보다 일주일 늦게 개최되는 만큼 선선하고 청명한 가을 날씨에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