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

화천 산타우체국 대한민국 본점 개국

세상을 널리 이롭게하라 2018. 12. 23. 14:17
728x90
반응형



‘산타의 고향’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산타우체국이 화천에 둥지를 틀었다.

 

화천 산타우체국 대한민국 본점 개국식이 지난 22일 화천읍에서 열렸다.

 

이날 개국식에는 핀란드 현지에서 날아온 ‘리얼 산타’와 ‘리얼 엘프’가 참가해 어린이들의 큰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화천의 어린이들은 멀리서 화천을 찾아온 산타클로스를 정성껏 준비한 합창으로 맞았다.

 

산타우체국은 올해 여름 사실상 건립이 완료돼 우편사업 등을 정상 진행해왔지만, 핀란드 산타 초청 스케줄과 화천산천어축제 붐 조성 등을 고려해 이날 개국식을 가졌다.

 

화천산타우체국에서는 산타에게 편지쓰기 체험을 비롯해 엽서와 기념품 구입, 기념사진 촬영, 머핀 및 쿠키 만들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화천군은 지난달 말, 올해 접수된 ‘산타에게 보내는 편지’ 7,455통을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로 발송했다.

 

군은 2019 화천산천어축제 개막일인 1월 5일부터 폐막일인 27일까지 화천읍내 화천 산타체국 본점 뿐 아니라 축제장 산타우체국 이동점도 운영한다.

 

화려한 LED 조명으로 장식될 이동 우체국은 평일 및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금~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문을 연다.

 

내부에서는 산타에게 엽서쓰기 프로그램을 비롯해 기념품 판매장,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산타가 전하는 사랑과 행복의 메시지가 우리 아이들에게 큰 성탄선물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최은주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