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2018평창동계올림픽

IOC, "러시아 평창올림픽 참가 불허"

세상을 널리 이롭게하라 2017. 12. 6. 16:26
728x90
반응형


IOC, "러시아 평창올림픽 참가 불허"

                                            2018평창올림픽조직위의 입장



IOC 집행위원회가 러시아 선수 참가와 관련하여 극약 처방을 내렸다. 우선 러시아 NOC 즉시 자격정지하며 러시아 선수들은 개인 자격으로만 2018평창올림픽에 참가를 허용했다.

다시말해 러시아 선수들은 “Olympic Athlete from Russia (OAR)” 소속으로 개인자격으로 출전해야 한다. 따라서 러시아 선수는 NOC 유니폼, 러시아 국기 및 국가를 불허한 것이다. 

또한 러시아 체육부(Ministry of Sport) 관계자도 2018평창올림픽 참가 등록도 불허했다.

이와 함께 러시아NOC와 2018평창대회에 참가가 허용된 선수단이 IOC의 결정을 충실히 존중하고 시행할 경우, IOC는 2018평창 대회의 종료 이후 러시아 NOC에 대한 자격정지 조치를 일부 또는 전부 해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2018평창올림픽조직위 입장에선 그동안 사드 문제로 중국과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었는데 이번 러시아에 대한 결정은 설상가상이라 할 수 있다. 

러시아의 참가 불허는 경기 흥행은 물론이고 대회의 다양한 측면에서 심각한 타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 불구하고 조직위는 IOC 집행위원회의 결정사항에 대해 존중할 수 밖에 없었고, "러시아 선수단의 ‘개인’ 자격 출전을 허용한 IOC의 결정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조직위는 러시아 선수들은 물론 평창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단과 관계자들이 최고의 서비스를 통한 올림픽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임을 밝혔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