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이야기

강릉 제11회 강릉커피축제(10.3-6)

세상을 널리 이롭게하라 2019. 9. 25. 19:44
728x90
반응형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된 강릉커피축제가 10월 3일(목)부터 10월 6일(일)까지 열한 번째 화려한 막을 올린다.

‘커피가 말하다, Voice of Coffee’를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제11회 강릉커피축제는 올해 주빈국으로 선정된 콜롬비아를 비롯해 커피 원두 생산국의 주한 대사관과 200여개 업체(280여 개 부스)가 참여해 축제를 찾은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2018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경기가 열렸던 올림픽파크 내‘강릉아레나’를 메인 축제장으로, 커피거리로 유명한 ‘안목해변’ 일원을 부설 축제장으로 구성해 올림픽 유산 활용 뿐만 아니라 자연과 함께 즐기는 강릉커피축제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올해 커피축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2019월드바리스타챔피온십 우승자인 전주연(모모스 커피) 바리스타를 비롯하여 김세윤 커피뎀셀브즈 대표, 서필훈 커피리브레 대표, 안명규 커피명가 대표 등 국내외 유명 커피업계 대표들의 초청 강연 및 세미나도 열릴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강릉커피축제의 개막 행사인 ‘100人 100味 바리스타 핸드드립 퍼포먼스’를 비롯해 전 세계 커피밸트에 속한 국가가 참여하는 ‘세계는 향기롭다’, 지역 카페들과 연계하는 ‘영수증 스탬프랠리’ 등이 진행되며 커피축제의 명성에 걸맞은 커피 관련 ‘어워드’와 커피 점토, 로스팅 등 ‘커피 관련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매일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강릉시립교향악단, 전문 음악인, 시민 등이 함께 참여하는 ‘1000人 음악회’, K-POP을 만나볼 수 있는 ‘KBS 뮤직뱅크 특집 생방송’, 국가민속문화재인 선교장의 스토리를 담은 뮤지컬 ‘배다리집 이야기’,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들도 축제 기간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제11회 강릉커피축제에서는 지난해 높은 호응을 얻었던 ‘친환경 축제’를 이어갈 방침이며, 축제장 전 구역에서 플라스틱컵 사용이 금지된다. 강릉커피축제 조직위원회 역시 축제장을 방문할 시민, 관광객들은 개인 머그컵을 지참할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커피축제에서 파란하늘과 가을바다를 마주하며 커피한잔의 여유와 편안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금번 커피축제는 11년을 맞아 다양한 변화와 제2의 도약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하였으며, 앞으로도 커피축제의 지속적인 발전과 커피산업의 성장을 위해 많은 고민과 다양한 시도를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