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이야기

강릉독서대전, 9월 8일부터 3일간 개최

세상을 널리 이롭게하라 2017. 8. 27. 01:07
728x90
반응형

강릉독서대전, 9월 8일부터 3일간 개최- 60여개 출판사, 30여명의 작가들이 펼치는 문학의 향연 -


‘책 읽는 도시 강릉, 인문정신의 요람’인 강릉에서 「2017 강릉독서대전」이 오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강릉대도호부 관아 및 강릉시 일원에서 ‘별 그대와 책의 바다로’라는 주제로 개막행사, 공연, 전시, 체험 등 4개 분야 40여개 프로그램으로 강릉시와 강릉문화재단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강릉독서대전은 지난해 지방도시에서는 최초의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대한민국 독서대전」에 이어 강릉시에서 독자적으로 개최되는 첫 행사이다.


먼저, 8일 저녁 개막식에서는 인문도시 강릉 선포식 및 인문학콘서트, 축하공연 등이 펼쳐지며, 전시행사로는 강릉을 소재로 한 ‘세상의 책 in(人) 강릉전’, 윤동주 100주년 기념 ‘가슴속에 하나둘 쏟아지는 별 특별전’, ‘한국의 다문화 책책책 특별전’, ‘추억의 학교문집&교지 전시회’ 등이 선보이게 된다.


또한, 체험행사로 출판사별 이벤트, 책 읽는 버스, 명시 목판체험, 인디언텐트 어린이책방, 해먹+궁리바캉스 등 이색 체험도 펼쳐진다.


특히, 대도호부관아 임영관지 일원에서는 평생학습 한마당을 비롯해 독서 런닝맨 등이 펼쳐지며, 강릉교육지원청 등의 협조로 청소년들의 조선 과거시험 체험행사도 펼쳐지게 된다.


아울러, 전국 50여개 출판사와 10여개 독립서점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도서전과 함께 강릉 출신 작가인 윤후명, 서영은, 최재천, 이순원, 김별아, 김선우 등 30여명의 작가들이 총 출동해 강릉의 초·중·고교 및 독서대전 행사장, 각 대학 등에서 독서 특강의 장이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인문학카메라타, 최초의 한문소설부터 최초의 한글소설까지를 걷는 K-문학투어를 비롯해 카페별 작가들의 독서특강 및 스탬프랠리, 북카페 할인이벤트, 중고책을 사고파는 헌책방 북작북작 프린지, 아트마켓, 푸드 트럭까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올해 강릉독서대전은 전주, 파주, 군포 사이에 개최됨에 따라 당초 출판사 참여가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예상 외로 강릉 선호도가 높아 많은 출판사와 작가들이 참여함으로써 문향 강릉의 명성을 성대한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