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예상 50% 적중> 유로 4강전 예측 및 분석 : 포르투갈과 독일의 승리

세상을 널리 이롭게하라 2016. 7. 3. 02:09
728x90
반응형


지난 4강 예측과 달리 웨일스가 벨기에를 누르고 4강에 진출했다. 그래서 지난 예측 글을 수정한다. 





유로 4강전 예측 및 분석 


포르투갈과 독일의 승리





포르투갈 VS 웨일스



"호날두의 포르투갈 승리를 예상한다."



포르투갈은 유로2016 최대의 행운팀이다. 포르투갈이 호날두와 나니라는 걸출한 스타를 가지고 있으며서도 16강을 위한 조별 경기에서 한 경기도 이기지 못하고 3위로 겨우 16강에 진출한 것은 행운이지만 호날두의 유명세에 비하면 아주 형편없는 경기를 보여줬다.  8강전에서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지 않는 이상 포르투갈은 더이상 우승후보라고 부르기도 부담된다. 


웨일스는 본선 첫 출전에 4강에 올랐다. 한마디로 기적이다. 하지만 여기가 마지막 종착지가 될 것 같다. 왜냐하면 벨기에와의 8강전에서 너무 전력적으로 손실을 보았다. 특히 램지가 경기 누적으로 출전하지 못한다. 웨일스의 플레이에서 램지의 부재는 결정적이다. 램지는 경기를 이끌고 지배히며 웨일스 득점을 만들어내는 출발이다. 다른 선수는 모르겠지만 램지가 없다면 지금의 웨일스팀은 있을 수 없다. 베일 혼자선 역부족이다. 그래서 포르투갈의 승리를 예상한다. 이번 대회에서 호날두의 포르투갈은 정말 운이 좋다.




 

 





독일 VS 프랑스


유로2016 최고의 경기



"우선 독일의 승리를 예상한다."



유로2016에서 독일을 깰 수 있는 팀을 꼽으라면 단연코 프랑스와 벨기에다. 안타깝게도 프랑스는 4강에서 독일 만났고, 벨기에는 결승에서 한판 승부를 기다리게 되었다. 프랑스는 중원에서 기술과 체력을 겸비한 포그바가 있다. 프랑스는 포그바가 독일과의 중원싸움에서 승리해 그리즈만에게 볼을 나를 수 있다면 기회가 생길 것이이다. 또한 그리즈만이 독일의 수비라인을 허물며 파에의 쇄도에 보을 연결할 수 있다면 또 기회가 있다.


하지만 전차군단 독일은 역시 강하다. 독일의 수비라인은 세계 최고다. 보아탱을 중심으로 훔멜스가 철벽수비를 서고있다. 또한 독일의 중원은 외질을 중심으로 역대 최강이라 평가할 수 있다. 독일의 최대 강점은 중원이 그 어느 때보다 두텁다는 점이다. 여기에 공격라인 역시 드락슬러, 고메즈, 뮬러 등 막강하다. 개관적인 전력은 독일이 한수 위다. 이번 유로2016 최고의 경기가 될 것이다. 



 

 







결승 예측



포르투갈 VS 독일



기승전 독일!!! 우선 독일의 우승을 예상한다.



유로2016에서 독일을 꺽을 수 있는 팀을 꼽으라면 프랑스, 이탈리아, 포르트갈이다. 세 팀 모두의 공통점은 강력한 수비라인를 중심으로 플레이를 전개하는 점이다. 이번 포르투갈팀의 특성은 호날두와 나니를 투톱으로 세우는 대신에 강력한 수비라인을 구축하며 전후반 내내 수비축구를 한다는 점이다. 지난 폴란드와의 8강전 경기는 최악의 경기였다는 혹평과 동시에 지금의 포르투갈팀이 할 수 있는 최선의 플레이라는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전후반 내내 지루한 경기를 유지하며 결정적인 순간에 골을 넣어 승리한다. 16강 탈락의 위기였던 헝가리전을 제외하면 모든 포르투갈의 경기는 그랬다. 


하지만 역시 유럽축구는 기승전 독일이다. 현재 독일팀은 공수는 물론이고 기술을 갖춘 중원라인이 경기를 완전히 지배하고 있다. 포르투갈이 독일을 상대로 골을 넣기 위해서 1차 강력한 중원라인을 뚫고, 2차 보아탱이 중심이된 철벽수비를 뚫고, 3차 지구 최고의 골기퍼 노이어까지 뚫어야 한다. 쉽지 않은 일이다. 결국 세계 최고의 공격수 호날두가 독일을 뚫어야 한다. 하지만 최근 경기를 통해 호날두의 컨디션이 그리 썩 좋지 않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결국 독일의 승리를 점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