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

영월군, DSI 국제드론스포츠 챔피언십대회 개최!

세널이 2019. 10. 2. 08:29
728x90
반응형

전 세계 16개국 20개 팀의 선수들이 참여하는 “DSI 국제드론스포츠 챔피언십대회”가 10월 12일(토)부터 13일(일)까지 강원도 영월군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세계 유일의 드론스포츠 국제기구인 DSI를 주축으로 강원도와 영월군,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사)한국드론협회가 주관한다.

DSI 국제드론스포츠 챔피언십은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미래스포츠로, 각국에서 자체 선발전을 거쳐 최정상급의 선수들이 참여하는 최고 권위의 대회이다.

강원도와 영월군은 DSI와 함께 드론스포츠 분야의 나아갈 방향을 선도하고 e-스포츠를 능가하는 새로운 흥행 스포츠를 주도하여 우리 대한민국이 드론스포츠의 종주국으로서의 지위를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에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비도 지원받아 레이싱 경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와 공연도 준비 중이다.

특히, 10월 12일(토) 개막행사에는 축하공연과 함께, 지난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여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세계 최대의 드론 군집비행 이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300대의 드론 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10월 13일(일)에는 강원도민체전의 드론레이싱 종목화를 위해서 시범종목으로 400m, 800m, 1,200m의 트랙 릴레이 레이싱도 준비 중이다. 이번 시범경기 결과를 바탕으로 문제점 및 보완점을 도출하여 향후 도민체전의 종목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외, 부대행사로 드론축구 체험, DIY드론만들기, 드론익스트림, 드론VR체험, 드론인형뽑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드론축구는 5명 이상 팀을 구성해서 경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드론축구 체험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그밖에 자세한 행사 내용은 DSI 홈페이지(http://www.ids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