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75%적중]유로2016 8강전 분석 및 4강과 결승 예측 - 포르투갈, 벨기에, 독일, 프랑스(우승은 독일)

세상을 널리 이롭게하라 2016. 6. 28. 01:08
728x90
반응형

유로2016 8강 분석


-4강과 결승 예측-

 



폴란드 VS 포르투갈



폴란드와 포르투갈 경기는 포루투갈의 승리를 예상한다.


폴란드가 포르투갈에 맞서 승리하기에는 공격라인이 너무 단조롭다. 레반도프스키와 밀리크의 투톱체제가 8강까지는 진출할 수 있었지만 그 이상은 무리다. 포루투갈은  호날두와 나니가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살아나고 있다. 그리고 기본적인 전력도 포르투갈이 한 수 위로 보인다. 


이번 대회는 포르투갈과 호날두에게 너무 많은 행운이 따르고 있다. 16강 크로아티아전에서도 경기 내내 이렇다할 플레이를 전혀 보여주지 못했지만 후반 막판 겨우 한 골을 넣어 8강에 진출했다. 하지만 폴란드는 무난히 이길 것으로 예상한다. 





GK - 아르투르 보루치(본머스), 우카쉬 파비안스키(스완지 시티), 보이치에흐 슈체스니(AS로마)

DF - 티아고 치오넥(팔레르모), 카밀 길크(토리노), 아루투르 예드제칙(레기아 바르샤바),미칼 파즈단(레기아 바르샤바), 우카쉬 피스첵(도르트문트), 바르토즈 살라몬(칼리아리), 야쿱 바브르지니아크(레키아 그단스크) 

MF - 야쿱 브와슈치코프스키(피오렌티나), 카밀 그로시츠키(렌), 토마스즈 요들로피엑(레기아 바르샤바), 바스토즈 카푸스카(크라코비아), 그제고슈 크리호비악(세비야), 카롤 리네티(레흐 포즈난), 크르키스토프 마친스키(비슬라 크라코브), 슬라보미르 페즈코(레키아 그단스크), 필립 스타르진스키(자글레비 루빈), 피오트르 지엘린스키(엠폴리) 

FW -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이에른 뮌헨)아르카디우스 밀리크(아약스), 마리우즈 슈테핀스키(루흐 호즈프)





# 유로 2016 포르투갈 최종명단 23인

GK: 루이 파트리시오(스포르팅), 안토니 로페스(리옹), 에두아르도(디나모 자그레브)

DF: 세드릭 소아레스(사우샘프턴), 비에이리냐(볼프스부르크), 브루노 알베스(페네르바체), 히카르도 카르발류(모나코), 조세 폰테(사우샘프턴), 페페(레알 마드리드), 엘리세우(벤피카), 라파엘 게레이로(로리앙)

MF: 다닐로 페레이라(포르투), 윌리엄 카르발류(스포르팅), 아드리엔 실바(스포르팅), 주앙 마리우(스포르팅), 주앙 무티뉴(모나코), 안드레 고메스(발렌시아), 레나토 산체스(벤피카)

FW: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나니(페네르바체), 에데르(릴-스완지 임대), 히카르도 콰레스마(베식타스), 라파 시우바(브라가)


☆ 경기 결과 


예상이 적중했다. 그런데 포르투갈이 필드 골로 이긴 것이 아니라 패널티킥으로 겨우 이겼다. 호날두가 이상하다. 정상 컨디션이 아닌 것 같다. 부상을 숨기고 뛰는게 100%다. 아니면 이렇게 무기력할 수 없다. 


역시 폴란드는 레반도프스키가 선취골을 넣었고 포루투갈은 무서운 신예 산체스가 만회골을 넣었다. 산체스는 유로2016 이후 큰 선수가 될 것이 확실하다. 여자 친구 문제나 축구외적인 문제만 관리된다면 대성할 선수다. 8강 첫 경기에 대한 예상이 적중하여 출발이 좋다. 



 




주목할 경기 


웨일스 VS 벨기에



웨일스와 벨기에 경기는 벨기에의 승리를 예상한다.


웨일스와  벨기에 경기는 램즈와 베일 vs 아자르와 데블루잉 간의 공격 대결이라 할 수 있다. 두 공격라인의 대결도 웨일스보다는 벨기에가 한 수 위로 보인다. 떠힌 양팀의 공격라인을 지원하는 중원라인의 면면도 벨기에가 더 강하다. 


그리고 벨기에는 루카쿠라는 전통적인 9번 선테포드가 웨일스의 문전을 계속 괴롭힐 것으로 보인다. 베일의 모습을 더 이상 볼 수 없다게 안타깝다. 하지만 아자르의 빠른 플레이어과 드리블을 볼 수 있어 다행이다. 






유로 2016 웨일스 최종 명단(23명)


GK: 웨인 헤네시(크리스털 팰리스), 오웨인 폰 윌리엄스(인버네스), 대니 워드(리버풀)

DF: 애슐리 윌리엄스(스완지 시티), 제임스 체스터(WBA), 벤 데이비스(토트넘), 제임스 콜린스(웨스트햄), 크리스 건터(레딩), 닐 테일러(스완지 시티), 애슐리 리차즈(스완지 시티)

MF: 아론 램지(아스널), 조 레들리(크리스털 팰리스), 조 앨런(리버풀), 앤디 킹(레스터 시티), 데이비드 에드워즈(울버햄턴), 데이비드 본(노팅엄 포레스트), 조지 윌리엄스(풀럼), 조니 윌리엄스(크리스털 팰리스)

FW: 샘 보크스(번리), 할 롭슨-카누(레딩), 사이먼 처치(에버딘), 데이비드 코터릴(버밍엄 시티), 가레스 베일(레알 마드리드)







유로 2016 벨기에 대표팀 최종 명단(23인)


GK - 티보 쿠르투아(첼시), 장 프랑수와 질레(KV메체렌), 시몽 미뇰렛(리버풀)

DF – 얀 베르통언, 토비 알더베이럴트(이상 토트넘), 토마스 베르마엘렌(바르셀로나), 로랑 시먼(몬트리얼임펙트), 제이슨 데나이얼(갈라타사라이), 토마스 무니어(브뤼헤), 조르당 루카쿠(KV오스텐더), 크리스티안 카바셀레(겡크)

MF - 무사 뎀벨레(토트넘 홋스퍼), 마루앙 펠라이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라자 나잉골란(AS로마), 악셀 비첼(제니트), 에당 아자르(첼시), 드리스 메르텐스(나폴리), 케빈 데 브루잉(맨체스터 시티)

FW - 미시 바츄아이(마르세유), 크리스티안 벤테케(리버풀), 야닉 카라스코(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로멜루 루카쿠(애버튼), 디보크 오리기(리버풀)




사실상 우승을 결정하는 경기


독일 VS 이탈리아 



독일과 이탈리아의  경기는 독일  승리를 예상한다.


말이 필요없다. 모든 면에서 독일이 한 수 위다. 기승전 독일!!! 독일은 공격-중원-수비 모두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다. 기술과 체력적으로 독일을 능가하는 팀은 없다. 언제쯤 독일을 무너뜨리는 '기술축구, 예술축구'가 나타날지...이탈리아가 스페인을 꺽고 올라왔지만 독일을 뚫기에는 이탈리아의 공격라인이 너무 약하다. 독일의 일방적인 경기가 예상된다. 


하지만 반전은 다른 곳에 있다. 독일과 이탈리아의 역대전적은 이탈리아가 압도적 우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독일은 이탈리아와 33번 싸워서 8번 이기고 10무 15패를 기록하고 있다. 기승전 독일도 천적이 있는 것이다. 바로 이탈리아다. 독일이 이번에도 이탈리아의 빗장수비에 패배를 기록할지 예상대로 이탈리아를 쉽게 이기고 결승에 올라갈지 며칠 후면 결판난다. 


이번 유로2016에서 독일을 이길 수 있는 팀은 벨기에와 프랑스 정도를 꼽을 수 있다. 결승전에서 독일과 벨기에가 만날 것으로 예상되는데 객관적인 전력 역시 독일이 더 강하다. 벨기에의 아자르와 데브라잉이 빠른 축구로 독일을 꺽는 모습을 보고싶다. 






독일축구대표팀 유로 2016 최종 명단(23명)

GK(3명) : 베른트 레노(바이엘 레버쿠젠), 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 마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바르셀로나)

DF(7명) : 제롬 보아텡(바이에른 뮌헨), 엠레 찬(리버풀), 요나스 헥토르(쾰른), 베네딕트 회베데스(샬케04), 마츠 훔멜스(바이에른 뮌헨), 시코드란 무스타피(발렌시아), 안토니오 뤼디거(AS로마)

MF / FW(13명): 사미 케디라(유벤투스),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맨체스터 유나이티드),메수트 외질(아스널), 안드레 쉬를레(볼프스부르크), 루카스 포돌스키(갈라타사라이), 토마스 뮐러(바이에른 뮌헨)율리안 드락슬러(볼프스부르크), 토니 크로스(레알 마드리드), 마리오 괴체(바이에른 뮌헨), 마리오 고메즈(베식타스), 르로이 사네(샬케04), 율리안 바이글(도르트문트), 조슈아 키미히(바이에른 뮌헨)





유로 2016 이탈리아 23인 최종 명단


GK: 잔루이지 부폰(유벤투스), 페데리코 마르체티(라치오), 살바토레 시리구(PSG)


DF: 안드레아 바르잘리(유벤투스), 레오나르도 보누치(유벤투스), 조르지뇨 키엘리니(유벤투스), 안젤로 오그본나(웨스트햄), 마테오 다르미안(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티아 데 실리오(AC밀란)


MF: 다니엘레 데 로시(AS로마), 알레산드로 플로렌치(AS로마), 엠마누엘 쟈케리니(볼로냐), 티아구 모타(PSG), 마르코 파롤로(라치오), 스타파노 스투라로(유벤투스), 페데리코 베르나데스키(피오렌티나), 안토니오 칸드레바(라치오), 스테판 엘 샤라위(AS로마)


FW: 에데르(인터 밀란), 치로 임모빌레(토리노), 로렌조 인시녜(나폴리), 그라치아누 펠레(사우샘프턴), 시모네 자자(유벤투스)



프랑스 VS 아이슬란드 


프랑스와 아이슬란드 경기는 프랑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프랑스의 포그바, 그리즈만 , 파예 공격라인이 아이슬란드의 공격라인보다 훨씬 빠르고 정확하다. 영국이 아이슬란드에게 패배한 원인은 공격라인이 너무 단조로왔다. 프랑스는 중원에서 포그바가, 공격라인은 그리즈만의 빠른 속도, 2선에서 뛰어드는 파에의 지원으로 아이슬란드를 수비라인 뚫을 수 있다.


아이슬란드는 완벽한 수비라인을 형성하며 기획만 있으면 빠른 속도와 정확성을 가진 역습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프랑스와의 중원과 공겨라인 경쟁에서 한 수 아래가 확실하다. 아이슬란드가 중원의 포그바를 무력화하면서 빠른 역습에서 선취골을 올린다면 승리도 점칠 수 있다. 하지만 객관적인 전력은 프랑스에 비해 한 수 아래다. 아이스란드가 유로2016 첫 출전에 4강 신화를 만들기를 응원한다. 






유로 2016 프랑스 최종 명단(23명)

GK: 휴고 요리스(토트넘 홋스퍼), 스티브 만단다(마르세유), 베노이 코스틸(랑스)

DF: 사무엘 움티티, 크리스토프 자레(이상 올림피크 리옹), 로랑 코시엘리(아스널), 엘라큄 망갈라, 바라키 사냐(이상 맨체스터 시티), 아딜 라미(세비야), 파트리스 에브라(유벤투스), 루카 디뉴(AS로마)

MF: 폴 포그바(유벤투스), 블레즈 마튀이디 (파리 생제르망), 라사나 디아라(마르세유), 은골로 캉테(레스터 시티), 요한 카바예(크리스탈 팰리스), 무사 시소코(뉴캐슬 유나이티드)

FW: 앙투앙 그리즈만(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디미트리 파예(웨스트햄), 앙토니 마르시알(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킹슬리 코만(바이에른 뮌헨), 올리비에 지루(아스널), 앙드레-피에르 기그낙(UANL 티그레)





유로 2016 아이슬란드 최종 명단


GK: 한네스 할도르손, 외그문드르 크리스틴손, 잉바르 욘손

 

DF : 아리 스쿨라손, 회르두르 마그누손, 회르투르 헤르만손, 라그나르 시구르드손

카리 아르나손, 스베리 잉기 이그나손, 비르키르 사에바르손, 하우크르 헤이다르 하욱크손

 

MF : 에밀 할프레드손, 길피 시구르드손, 아론 군나르손, 케오도르 엘마르 비아르나손

아르노르 잉비 트라우스타손, 비르키르 비아르나손, 요한 구드문드손

아이두르 구드욘센, 루나르 마르 시구르드손

 

FW : 콜베인 시그토르손, 알프레드 핀보가손, 욘 다디 뵈드바르손




유로 4강전 분석 : 벨기에와 독일의 승리



포르투갈 VS 벨기에



"우선 벨기에의 승리를 예상한다."


포르투갈은 유로2016 최대의 행운팀이다. 포르투갈이 호날두와 나니라는 걸출한 스타를 가지고 있으며서도 16강을 위한 조별 경기에서 한 경기도 이기지 못하고 3위로 겨우 16강에 진출한 것은 행운이기도 하고 호날두의 유명세에 비하면 아주 형편없는 경기를 보여줬다는 평가을 피할 수없다.  폴란드와의 8강전에서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지 않는 이상 포르투갈의 명성은 명성에 불과하다. 


이에 비해 벨기에는 경기를 더해 갈수록 왜 벨기에가 피파랭킹 2위를 할 수 있는지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지금까지 포르트갈의 공격력으론 벨기에를 전혀 뚫을 수 없다. 또한 포르투갈의 수비라인은 벨기에의 아자르와 데브리잉의 빠른 돌파를 막을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경기를 지켜 본 결과 벨기에가 한 수 위라고 할 수 있다. 


 


 






독일 VS 프랑스


유로2016 최고의 경기



"우선 독일의 승리를 예상한다."


유로2016에서 독일을 깰 수 있는 팀을 꼽으라면 단연코 프랑스와 벨기에다. 안타깝게도 프랑스는 4강에서 독일 만났고, 벨기에는 결승에서 한판 승부를 기다리게 되었다. 프랑스는 중원에서 기술과 체력을 겸비한 포그바가 있다. 프랑스는 포그바가 독일과의 중원싸움에서 승리해 그리즈만에게 볼을 나를 수 있다면 기회가 생길 것이이다. 또한 그리즈만이 독일의 수비라인을 허물며 파에의 쇄도에 보을 연결할 수 있다면 또 기회가 있다.


하지만 전차군단 독일은 역시 강하다. 독일의 수비라인은 세계 최고다. 보아탱을 중심으로 훔멜스가 철벽수비를 서고있다. 또한 독일의 중원은 외질을 중심으로 역대 최강이라 평가할 수 있다. 독일의 최대 강점은 중원이 그 어느 때보다 두텁다는 점이다. 여기에 공격라인 역시 드락슬러, 고메즈, 뮬러 등 막강하다. 개관적인 전력은 독일이 한수 위다. 이번 유로2016 최고의 경기가 될 것이다. 


 




결승 예측



벨기에 VS 독일



기승전 독일!!! 우선 독일의 우승을 예상한다.


유로2016에서 프랑스와 함께 독일을 꺽을 수 있는 유일한 팀이다. 벨기에의 승리를 위한 관건은 아자르와 데브랑잉의 공격속도다.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독일의 문전을 돌파할 수 있는가가 승부의 열쇠가 되고 있다. 또한 루카쿠가 독일 문전에서 독일 수비라인과 체력적으로 밀리지 않으면서 볼을 차지할 수 있는가 여부도 매우 중요하다. 


벨기에와 비교하여 독일은 역시 한 수 위다. 벨기에의 아자르와 데브라잉이 체력적으로 독일 선수들을 뛰어넘을 수는 없다. 다만 빠른 속도와 정확한 패스로 독일 수비라인을 조기에 무너뜨려야 기회가 올 수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경기에선 그것이 가능했지만 독일에게도 통할 수 있을지는 적어도 의문이 든다. 독일은 세계 제일의 체력에 기술이 가미되면서 전차군단이 아니라 기술을 겸비한 전차로 사실상 천하무적이다. 그래서서 우리는 기승전 독일이라고 결론낸다.  



 

 






우승 예측 기승전 독일!!!



개인적으론 벨기에를 응원한다. !!!




[홍준일의 축구이야기 다른글]


  1. 01:08:57 유로2016 8강전 분석 및 4강과 결승 예측 - 포르투갈, 벨기에, 독일, 프랑스
  2. 2016.06.27 Will Grigg's on fire
  3. 2016.06.25 유로 2016 16강 분석 결승 예측 - 폴란드, 포르투갈, 웨일즈, 벨기에, 독일, 스페인, 프랑스, 잉글랜드
  4. 2016.06.24 유로 2016 8강 예상 (14)
  5. 2016.06.20 유로 2016 16강 예상 적중 - 8강 예상 기대
  6. 2016.06.18 코파 아메리카 결승 예측-아리헨티나 메시 우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