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일 뭐해

<청정회>는 정세균후보를 지지합니다.

세널이 2010. 9. 28. 17:11
728x90
반응형

                                           청정회 봉하마을 봉사활동 중(가운데 붉은색 잠바, 홍준일)


나라가 어렵습니다.

 

최소한의 인권마저 흔들리고 민주주의는 한없이 후퇴하고 있습니다. 국가경제는 갈수록 힘들어지고, 녹색성장 구호 뒤에 감춰진 ‘4대강 사업’으로 인해 민생과 복지는 실종된 지 오래입니다.

 

남북관계는 파탄났고, 국가균형 발전의 불씨도 이제는 찾을 수가 없습니다. 말로는 공정한 사회를 주장하면서도 높아져가는 기득권의 벽 앞에 시민들의 상실감은 커 가고 있으며, 반칙과 특혜가 판을 치는 세상이 되고 말았습니다.

 

이명박 정권의 정치적 보복이 가져온 노무현 대통령의 억울한 죽음이 1년을 겨우 넘긴 지금, 또다시 저들은 부관참시의 끈질김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은 안됩니다. 그렇게 두고 볼 수만은 없습니다.

 

2012년 정권교체만이 유일한 해답입니다.

그래서 민주당의 이번 전당대회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것입니다.

 

김대중의 철학과 노무현의 가치를 계승․발전시킬 수 있는 정통성 있는 리더를 중심으로 민주당을 수권정당으로 만들어가야 합니다.

 

누구나 ‘김대중 ․ 노무현’을 이야기 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나 ‘김대중 ․ 노무현’을 이어갈 수는 없습니다.

 

민주당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진보세력의 연대와 통합에 기꺼이 헌신할 ‘‘선당후사’의 헌신적 리더십’만이 두 분의 뜻을 받들 수 있습니다.

 

참여정부 청와대 출신의 정치자원으로 구성된 <청정회>가 정세균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의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나머지 한 표는 회원들 각자가 현명한 선택을 할 것입니다.

 

민감한 시기에, 오늘 저희들의 결심이 고인이 되신 두 분 대통령의 가치를 지향하고 그 분들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께 누가 되지는 않을까 걱정과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노무현 대통령님께서 살아생전 그 어느 문제보다 애정을 갖고 관심을 기울이셨던 ‘진정한 정당정치’ 구현을 위해, 또 그 분의 평생 꿈이었던 ‘사람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우리가 스스로 ‘행동하는 양심’ ․ ‘깨어있는 시민’의 역할을 솔선수범하기로 한 것입니다.

 

<청정회>는 우리가 선택한 후보가 ‘통 큰’ 포용으로 2012년, 야권과 시민사회 모두의 연대와 통합을 끌어내는 합리적 리더십을 발휘해서 두 분 대통령의 가치와 정신을 이어가 주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오늘 이 선택이, 새로 태어나는 민주당의 당당한 역사로 기록되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함께 담아봅니다.

 

2010년 9월 28일

청정회(참여정부 청와대 출신 정치인 모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