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

태백 매봉산 풍력발전단지, ‘한국관광공사 2021 산업관광지 12선’선정

세상을 널리 이롭게하라 2021. 11. 13. 19:49
728x90
반응형

태백시는 ‘매봉산 바람의 언덕’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2021 산업관광 12선 공모에 당선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산업관광 인지도 제고 및 활성화’를 위해서 ‘우리의 미래를 위해 환경과 재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산업관광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해발 1,303m인 매봉산은 백두대간에 낙동정맥이 분기하는 곳으로 산아래서부터 정상 부근까지 펼쳐진 약 40만 평의 고랭지 채소밭과 정상의 풍력발전단지는 조화로운 풍광으로 이뤄진 고원 관광도시 태백을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하나이다.

바람의 언덕, 매봉산 풍력발전단지는 추후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산업관광 콘텐츠에 지도 및 소개글 등으로 등재되어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7일까지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며, 시는 해당 관광지 방문자가 필수 해시태그(#산업관광)가 포함된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재후 태백종합관광안내소를 방문해 제시하면 선착순으로 씨앗키트를 증정하고 추가적으로 경품 당첨의 기회를 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당선을 계기로 매봉산 일대를 대한민국 산악관광의 메카로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문화관광과 관광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출처 : 강릉뉴스(http://www.gangneungnews.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