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03 4

숨은 보수표 ?… 정치권 “5~10%의 투표여부 당락 변수될수도”

샤이보수 움직임 촉각 여론조사 소극응답층 존재 투표에 참여할지는 미지수 4·10 국회의원 총선거를 일주일 앞두고 국민의힘에서는 여론조사에 잡히지 않는 이른바 ‘샤이보수’의 존재에 기대를 걸고 있다. 실제 강한 정권심판론에 밀려 여론조사에는 응하지 않지만 투표장에 나가서는 국민의힘을 지지하는 유권자들이 적지 않다는 취지다. 전문가들은 3일 이 같은 샤이보수의 실체에 대해서는 인정하면서도 이들이 실제 투표장에 나설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렸다. 서울 도봉갑에 출마한 김재섭 국민의힘 후보는 “여론조사에 응답하지 않더라도 투표장에 나가는 분들이 훨씬 많을 것”이라며 “그간 정부·여당에 악재가 많아 뒤로 물러서 있을 뿐, ‘이번에 투표도 포기하련다’는 분들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 국민의힘 관계자는 “기..

2024 옥스팜 트레일워커...5월 25일 타인을 위한 우리의 여정

5월 25~26일 인제군 일대에서 개최, 4월 19일까지 참가자 모집 진행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와 인제군이 함께 하는 ‘2024 옥스팜 트레일워커’대회 참가자 모집이 오는 4월 19일 마감된다.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인제군 일대에서 열리는 ‘2024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4명이 한 팀을 이뤄 100km 코스를 38시간 이내에 완주하는 도전형 기부 행사로 올해는 50km 코스과 25km 코스도 함께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인제군 갯골자연휴양림, 대암산 용늪자연생태학교, 설악의 능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설악마주보길 등 천혜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주요 명소를 두루 지나며 도전을 이어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4월 19일까지 옥스팜 트레일워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팀별 참가비는 100km 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련 유의사항 및 유·무효투표안내...여론조사, 투표 인증샷, 사전투표, 무효투표, 유효투표

4월 3일까지 조사한 여론조사는 공표·보도할 수 있어 투표 인증샷은 투표소 밖에서 가능, 투표지를 촬영해 SNS에 게시하면 처벌 강원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사전투표기간(4. 5. ~ 6.) 및 선거일(4. 10.)을 앞두고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 4일부터 선거에 관한 여론조사 결과 공표 금지 선거일 전 6일인 4월 4일부터 선거일인 4월 10일 오후 6시까지 선거에 관하여 정당 지지도나 당선인을 예상하게 하는 여론조사의 결과를 공표하거나 인용하여 보도할 수 없다. 이는 선거일에 임박해 발표되는 여론조사결과가 선거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불공정하거나 부정확한 여론조사가 공표되어 선거의 공정성을 해치는 경우 이를 반박하고 시정하기 어려운 점을 고려한 것이..

정치평론/정치 2024.04.03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개표 방송, 출구 조사, 개표 결과, 당선인, 정당별 국회의석수?...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투표용지 역대 최장 기록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투표용지 역대 최장 기록...길이 51.7cm 4월 총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아니다. 4월 5, 6일부터 사전투표가 실시되니 실제로는 3일 앞으로 다가왔다. 아니 3월 27일부터 재외투표를 시작했으니 이미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각 방송사마다 명성있는 패널과 새로운 기법을 동원하여 개표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KBS는 인공지능(AI), 드론, 증강현실(AR) 그래픽 등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KBS의 당선자 예측 시스템 '디시전K'도 업그레이드했다. 전문가 패널은 박성민 정치컨설턴트와 김성완 시사평론가, 김봉신 여론조사 분석가와 함께 여야를 대표하는 패널도 출연 예정이다. MBC는 서울대 국제정치데이터센터와 함께 ‘여론M’을 공개 중이다. ‘여론M’은..

정치평론/정치 2024.04.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