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이야기

삼척시, 자연생태 농작물 수확 체험프로그램 운영

by 세널리 2018. 11. 1.
반응형


삼척시농업기술센터는 가을철을 맞아 ‘자연생태공원 농작물 수확 체험프로그램’을 지난 10월 26일(토)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1회 운영한다.


이번 체험은 매주 토요일마다 총 5회 100명 규모로 오후 2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되며, 체험내용은 미루나무 숲길 생태탐방로 산책 및 표고버섯 수확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미루나무 숲길 생태 탐방로에서 공원 내 서식하는 멸종위기종인 하늘다람쥐 및 오색딱따구리의 생태습성 및 서식지에 대한 설명과 새집 관찰 등 탐방활동 후 표고버섯 체험장으로 이동하여 수확방법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후 표고버섯 수확체험을 하게 된다.


체험행사는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매회 차 20명 내외로 운영하며, 자연생태공원 선착순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체험비는 무료이며 수확 체험한 표고버섯(1인 500g 한정)도 가져갈 수 있어 마음까지 풍성하게 채워줄 전망이다.


삼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사목을 활용하여 재배한 표고버섯을 직접 수확하는 경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담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농업과 환경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민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라고 말했다.


최은주 기자  jihom@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