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이야기

철원군, 용화천 스케이트장 개장

by 세널리 2019. 1. 8.
반응형


철원군 용화천 스케이트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철원군은 지난 3일 아이들의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가족형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용화천 수변길 스케이트장을 개장했다.


용화천 수변길 스케이트장은 자연하천을 활용한 4,310㎡ 규모의 스케이트장 및 썰매장, 빙구장을 갖췄으며, 스케이트 및 썰매를 빌릴 수 있는 장비렌탈실 및 꽁꽁 언 몸을 녹이고,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먹거리쉼터 등의 부대 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1월 중순 20m 길이의 아이스슬라이드 설치도 마무리 될 예정이라 이곳을 찾는 아이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운영 기간은 2월 24일까지 53일간 운영되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운영기간 중 신철원전통시장상인회와 함께 공무원, 유급인력 등으로 구성된 안전관리요원 등을 항시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철원군 관계자(경제진흥과장 이종권)는 “이번 용화천 스케이트장 개장은, 놀이공간 확충으로 주민 건강과 지역 상경기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위함이다.”며 “용화천 수변길을 4계절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있는 공간으로 관광 자원화하여 이를 지역상권 및 전통시장과 연계 하여 활력 넘치는 지역상권 및 전통시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고 말했다.


최은주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