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이야기

천곡황금박쥐동굴, VR체험 본격 운영

by 세널리 2019. 10. 1.
반응형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천곡황금박쥐동굴 2층 영상실에 가상현실체험관‘GG Park(Golden bat Geotourism Park)’를 조성하고 10월 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가상현실체험관‘GG Park’는 천곡황금박쥐동굴 내부 영상을 배경으로 한 4인용 탑승형 익스트림 롤러코스터 VR과 종유석, 석순, 석주 등 석회동굴과 관련된 터치형 교육용 컨텐츠를 구축하였으며,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외국어를 반영하여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도 갖추었다.

GG Park 의 본격적인 운영에 맞추어 10월 한 달간 할로윈 축제를 모티브로 한‘황금박쥐를 찾아 떠나는 동굴탐험’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동굴 입구에서 황금박쥐 스티커를 얼굴, 팔 등에 붙이고 박쥐 의상(망토, 가면 등)을 착용한 후 동굴 내부로 들어가 샘실신당 등 파란 조명이 비추는 위치로 이동하여 부착된 황금박쥐 스티커가 보이도록 포즈를 취한 인증샷을 촬영한 후 본인의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에 게재하면 된다. 참여 완료 후 입구 매표소에 확인을 받으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가상현실체험관 ‘GG Park’운영으로 천곡황금박쥐동굴을 찾는 관광객이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추후 트릭아트와 동해시 주요 관광지를 안내하는 키오스크를 추가 도입하여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키오스크 : 터치스크린과 사운드, 그래픽, 통신카드 등 첨단 멀티미디어 기기를 활용하여 음성서비스, 동영상 구현 등 이용자에게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무인 종합정보안내시스템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