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

속초문화관광재단, 그래피티 특별전시 개최

세상을 널리 이롭게하라 2022. 7. 28. 21:33
반응형

<속초시 제공>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은 여름철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을 위해 2022 기획 공연 및 전시 사업으로 8월 5일(금)부터 13일(토)까지 문화공간 칠성조선소에서 그래피티 특별전 ‘그래피티 아트 in 속초’와 8월 13일(토) 넌버벌 뮤지컬 ‘디스이즈잇’을 마련했다.

 

재단에서는 지난 5월 지역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뮤지컬 ‘뚝딱하니 어흥’과 평소 교과서에서 보던 유물을 직접보고 이해할 수 있는 ‘The 재미있는 박물관 놀이터’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는 8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지역 청소년과 주민이 즐길 수 있는 그래피티 전시를 기획하였으며, 8월 중순에는 10대들의 열정을 그린 넌버벌 뮤지컬 ‘디스이즈잇’공연도 진행하게 된다.

 

그래피티(graffiti)는 벽이나 바닥 등에 그리는 그림을 뜻하는 것으로 낙서처럼 긁거나 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해 작업하는 것을 말한다. 처음에는 청년과 뒷골목 문화로 대표되는 비주류 문화의 하나였으나 도시의 거리 예술로 주목받으며 현대 미술의 한 영역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속초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그래피티 특별전시인만큼 작품 전시 외에도 현장에서 체험하는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와 작가와의 만남 시간이 마련되어 그래피티 아티스트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그래피티 특별전 ‘그래피티 아트 in 속초’는 전시 기간인 8월 5일(금)부터 13일(토) 9일간 10시부터 17시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며, 작가와의 만남에 한해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된다. 넌버벌 뮤지컬 ‘디스이즈잇은’ 8월 13일(토) 14시와 19시 2회 공연이 진행되며 사전 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속초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 “8월 하계방학을 맞이한 10대들이 가족과 친구와 즐길 수 있는 전시를 준비했다. 이 행사를 통해 지역 청소년의 꿈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지역주민들과 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속초문화관광재단 문화관광축제팀(033-636-067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출처 : 강릉뉴스 http://www.gangneungnews.kr/

 

강릉뉴스

웰빙숙박, 볼거리, 커뮤니티, 멀티미디어, 구독신청, 문의.

www.gangneungnews.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