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

3년만의 화려한 귀환, ‘2022 양양연어축제’

세널이 2022. 10. 7. 16:02
728x90
반응형

◇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양양남대천 일원에서 개최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지난 축제 사진

 

2022 양양연어축제가 3년 만의 화려한 귀환을 앞두고 그 준비가 한창이다. 양양연어축제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양양남대천 일원에서 개최된다.

 

‘연어 희망을 품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2022 양양연어축제는 그동안 단순 관람 위주의 축제를 미식과 체험의 축제로 특화하여 새로운 연어축제만의 희망적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관람객의 미각을 자극할 수 있는 연어와 와인을 접목한 첫 시도로 연어요리와 와인 시식회(연어 와이너리 투어), 강물을 거스르는 연어의 힘찬 도전을 상징하는 도전 연어 런(Run) 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반응형

또한 가족 관광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한층 강화하였다. 연어의 일생에 대한 이야기와 산란과정을 체험, 관찰할 수 있도록 동해생명자원센터와 연계 투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손색이 없도록 준비 중이다.

특히 올해 연어축제의 최고의 관전 포인트는 최근 새롭게 조성된 남대천 둔치의 세련되고 편안하게 수변공원에서 가을의 낭만과 함께 남대천을 거슬러 올라오는 힘찬 연어들을 직접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2022 양양연어축제는 3년 만에 개최되는 양양군 대표 축제로서 주민의 다양한 참여와 연어 관련 요식업, 가공품 등 기업참여, 플라이강원 등의 다양한 참여를 통해 명실상부한 양양의 대표 가을 축제로 다시 돌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연어축제의 인기 프로그램인 맨손잡기체험 및 연어 와이너리 투어는 사전 온라인을 통한 선착순 예약을 받을 예정이며, 자세한 축제프로그램은 양양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출처 : 강릉뉴스 http://www.gangneungnews.kr/

 

강릉뉴스

웰빙숙박, 볼거리, 커뮤니티, 멀티미디어, 구독신청, 문의.

www.gangneungnews.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