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강원여행

화천군, 토마토축제 활용할 축제음식 개발

세널이 2023. 8. 2. 09:40
728x90
반응형

<사진=화천군 제공>

 

2023 화천토마토축제에서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먹거리가 선을 보인다.

화천힐링센터는 화천군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화천산 토마토를 활용한 축제음료와 음식을 개발해 축제장에서 판매키로 했다.

우선, 축제장의 열기를 식혀줄 토마토청 에이드와 간편하게 토마토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토마토 샐러드 꼬치가 관광객들과 만난다.

또 토마토 디저트와 토마토 빵을 비롯해 각종 토마토 음료가 축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음료와 음식에는 청정한 화천의 자연 속에서 맛있게 숙성한 캄파리 토마토, 방울 토마토가 주재료로 사용된다.

사내면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은 음식 개발을 위해 모두 화천힐링센터에서 사전 교육을 이수했다.

사내면 광덕리에 위치한 ‘농부카페’에서도 화천힐링센터의 컨설팅을 통해 개발한 디저트를 축제 기간 판매한다.

직접 농사지은 토마토와 여름채소로 만들어지는 토마토 디저트는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화천만의 맛을 관광객에게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천토마토축제 음식 개발을 주도한 화천힐링센터는 지역 특성을 살린 다양한 음식개발 교육을 담당하며, 지역의 대표음식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이번 축제 음식 개발 역시 화천힐링센터의 ‘접경지역 외식지구 활성화 계획’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토마토축제에 오셔서 화천의 향기 깃든 다양한 토마토 음료와 음식을 드셔보시길 추천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출처 : 강릉뉴스(http://www.gangneungnews.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