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강원여행

‘대게 1마리 3만원’ 동해항 크랩킹페스타 막 올라...러시아산 대게

세널리 2024. 4. 11. 23:43
728x90
반응형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크랩 할인판매장에서 러시아산 대게 저렴한 값에 판매

 

<사진=동해시 제공>

 

크랩낚시·맨손잡기 체험, 크랩 경매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보여

동해안 대표 먹거리 축제이자 환동해권을 대표하는 K-페스티벌로 도약하고 있는 ‘2024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가 12일(금) 추암 러시아대게마을 일원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지난해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는 처음 개최된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3일간 구름인파가 몰리며 대성황을 이뤘다. 올해는 맛있‘게’, 신나‘게’, 다양하‘게’를 부제로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열린다.

최근 벚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 가운데, 축제가 개최되는 이번 주 화창한 날씨 속 벚꽃 절경을 만끽하러 나온 많은 시민과 외지 관광객이 행사장으로 대거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시는 지난 8일 시설물 설치현황, 안전관리 및 주차·교통대책 등을 현장에서 면밀히 점검하고, 이어 9일 최종 준비상황을 확인했다.

축제 첫날인 12일(금) 오후 3시 현진관광호텔에서 심규언 시장을 비롯한 연해주 지역 지자체 및 무역사 초청단, 관내 사회단체, 유관기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특별자치도와 러시아 연해주 간 교류 자원 활용 연계 산업화 방안 모색을 위한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 국제포럼이 개최된다.

시는 올해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개막축하공연이 있는 날을 축제 첫날인 12일(금)에서 둘째날인 13일(토)로 변경했다. 이날 오후 6시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개막식과 함께 장민호, 울랄라세션, 박구윤 등 국내 정상급 가수가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게 된다.

 12일(금)과 14일(일) 양일간 오후 3시부터 특설무대에서는 지역가수 및 문화예술공연이 진행돼 축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게 되며, 기간 중 수산물 구이장터, 건어물 판매장, B2B·B2C관, 어린이체험존, 대게 홍보관, 크랩 할인판매장, 크랩낚시·맨손잡기 체험, 크랩 경매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되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밀키트(대게다리, 새우, 파, 문어)를 이용, 나만의 라면 레시피를 만들어 먹어볼 수 있는 어쩌다 대게라면 부스를 비롯해 대게를 활용한 음식과 먹거리 푸드마켓이 마련되어 있는 동주민센터 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축제 기간중에는 동해항을 통해 수입되는 신선한 러시아산 활대게를 시중가 보다 저렴한 마리당 3만 원의 가격으로 맛 볼 수 있다. 사전 예약자(냉동자숙대게)는 아이스팩을 포함한 포장료 5천 원을, 현장에서 구매할 경우 자숙비와 포장료 총 8천 원을 추가 부담해야한다.

축제 마지막날인 15일(월)에는 오후 2시까지 활대게만 판매하며, 물량 소진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심규언 시장은 “올해 크랩킹 페스타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대게 사전 예매, 타임별 현장구매권 배부 등을 통해 대기시간을 줄였고, 셔틀버스도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등 방문객의 편의성과 축제 만족도를 동시에 높였다.”며, “화창한 봄날 동해시에서 신선하고 저렴한 러시아산 크랩을 먹으며, 특별한 감동과 여유로움을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크랩킹 페스타 #동해항 #대게
최은주 기자 gn3369@naver.com

출처 : 강릉뉴스(http://www.gangneungnews.kr)

 

https://gnhong.com/4269

 

[포토]벚꽃으로 뒤덮힌 강원도 화천군

봄날씨가 완연해진 4월9일, 중동부 최전방 지역인 화천군 곳곳에서 벚꽃들이 일제히 화려한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다. 출처 : 강릉뉴스(http://www.gangneungnews.kr)

gnhong.com

https://gnhong.com/4260

 

양구시티투어 13일부터 운영 시작

매주 금·토·일 춘천역에서 출발하는 당일 코스로 운영 체험 나들이 코스, 로컬100 코스, 힐링산책코스 등 3가지 코스로 구성 한정 이벤트로 양구수목원 입장료 면제 및 한반도섬 짚라인 감면 혜

gnhong.com

https://gnhong.com/4249

 

13일 춘천에서 인도의 대표적인 축제인 ‘홀리’가 펼쳐져...'홀리 하이 on 남이섬’

오는 13일 남이섬 개최…춘천 매력 홍보 및 관광활성화 기대 인도의 대표적인 축제인 ‘홀리’가 춘천 남이섬에서 펼쳐진다. 춘천시에 따르면 ‘홀리 하이 on 남이섬’ 축제가 오는 13일 남이섬

gnhong.com

https://gnhong.com/4244

 

2024 옥스팜 트레일워커...5월 25일 타인을 위한 우리의 여정

5월 25~26일 인제군 일대에서 개최, 4월 19일까지 참가자 모집 진행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와 인제군이 함께 하는 ‘2024 옥스팜 트레일워커’대회 참가자 모집이 오는 4월 19일 마감된다.

gnhong.com

https://gnhong.com/4235

 

양구 곰취 본격 출하

5월 3일부터 6일까지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곰취축제 개최 올해 60여 개 농가가 200톤 생산해 26억 원 소득 예상 명품관,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1kg에 13000원에 판매 봄철 입맛을 사로잡는 양구의 대

gnhong.com

https://gnhong.com/4233

 

제20회 삼척맹방유채꽃축제...주말 현장

29일 개막...4월 14일까지 17일간 열려 제20회 삼척맹방유채꽃축제가 ‘유쾌한 봄! 너랑 너랑 노랑 유채꽃과 함께~’라는 테마로 29일 개막하여 4월 14일까지 17일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gnhong.com

https://gnhong.com/4226

 

단돈 5천원으로 즐기는 동해시 여행

3월 30일부터 12월 22일까지 단돈 오천원에 시티투어버스 타고 동해시 방방곡곡 여행 탑승한 모습과 탑승권 팔찌 사진 등을 업로드하는 리뷰 이벤트 진행 동해문화관광재단(이사장 심규언, 이하

gnho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