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강원여행

4ha 규모의 양구 파라호 꽃섬에 양귀비, 붓꽃, 창포 등 만개

세널리 2024. 5. 16. 21:09
728x90
반응형

"여름철 백일홍, 가을철 코스모스 등 계절별 대규모 꽃밭 조성 예정"

사진=양구군 제공

 

양구군 파로호 꽃섬이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으로 물들고 있다.

양구군은 매년 4ha 규모의 파로호 꽃섬에 계절별로 특색있는 다양한 꽃을 식재하면서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해 오고 있다.

현재는 대규모로 식재된 꽃양귀비, 붓꽃, 창포 등이 활짝 펴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며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또한, 꽃섬 곳곳에 데이지, 아네모네, 가자니아 등 다양한 계절꽃 화분과 화단을 설치하여 방문객들에게 봄기운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 여름철에는 백일홍, 가을철에는 코스모스 등이 대규모로 식재될 예정이며, 특히 가을철에는 약 7,000㎡ 규모의 갈대숲도 볼 수 있어 사계절이 아름다운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구군은 올해 꽃섬 내 시설물과 환경조성, 꽃묘 생산 및 보급 등 체계적인 유지 관리를 통해 방문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다채로운 경관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순희 생태산림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특색있는 꽃밭을 조성하고 아름다운 경관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아름다운 봄꽃을 보면서 힐링하고 즐거운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Tags #양구 파라호 꽃섬
최은주 기자 gn3369@naver.com
출처 : 강릉뉴스(http://www.gangneungnews.kr)

 

2023.10.11 - [강원이야기/강원여행] - 제38회 양록제 개막, 한반도섬 걷기대회 개최...12일부터 14일까지

 

제38회 양록제 개막, 한반도섬 걷기대회 개최...12일부터 14일까지

군민들의 화합과 축제의 마당인 제38회 양록제와 한반도섬 걷기 행사가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3일간 양구종합운동장과 한반도섬 일원에서 개최된다. 먼저 행사 첫날인 12일, 한반도섬과 꽃섬

gnho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