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2016 리우 올림픽 대한민국과 독일전 분석 및 예상(2:1 승)

세널리 2016. 8. 6. 16:20
728x90
반응형

8월 8일 04:00 대한민국 vs 독일

 

"독일을 이기면 무조건 8강행 결정"



 




대한민국은 피지와의 1차전에서 8:0 대승을 거두었다. 1승을 챙겨 승점 3점에 골득실 +8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독일은 멕시코와 2:2로 무승부를 기록해 두팀은 승점은 각 1점씩에 골득실은 0으로 공동 2위를 기록했다. 피지는 승점 0에 골득실 -8로 골찌를 기록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독일전에서 승리하면 피지가 독일과 멕시코를 큰 점수차로 승리하지 않는 이상 그 어떠한 상황에서도 8강에 진출한다. 


결론적으로 8월 8일 독일전은 대한민국의 8강행을 결정하는 분수령이 되는 것이다. 특히 멕시코는 디펜딩 챔피언으로 지난 독일전에서 보았듯이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 예상팀으로 강력한 팀이다. 


대한민국은 피지전에서 8:0 대승을 거두면서 선수들 컨디션까지 조절하는 등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 놓은 상황이다. 


대한민국과 독일전의 승패는 대한민국의 화려한 공격라인이 독일의 강력한 수비라인을 빠른 역습으로 조기에 득점을 올릴 수 있다면 승기를 잡을 수 있다.

독일은 공격라인보다 수비라인이 강력하다. 독일은 와일드카드에서도 수비라인에 벤더 쌍둥이 형제를 배치했고, 여기에 도르트문트 출신의 마티아스 긴터가 수비를 책임지고 있다. 

따라서 대한민국은 손흥민, 류승우 등 공격라인의 역습 속도를 높여 독일 장신 선수들의 느린 발을 뚫어야 한다. 대한민국은 독일에 비해 공격라인이 두덮다. 공격수는 물론 2선 공격수도 문창진, 권창현 비롯하여 빠른 패스를 통해 독일 수비라인을 조기에 무너뜨려야 할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대한민국이 독일을 2:1로 승리할 것으로 예측한다.


"결론은 8강 확정이다."


리우 올림픽 독일 대표팀 명단 


GK – 티모 호른(쾰른) 야닉 후스(마인츠)

DF – 마티아스 긴터(도르트문트), 로버트 바우어(잉골슈타트), 루카스 크로슈테르만(라이프치히), 필립 막스(아우크스부르크), 니클라스 슈레, 제레미 톨리안(이상 호펜하임)

MF – 율리안 브란트, 라스 벤더(이상 레버쿠젠), 스벤 벤더(도르트문트), 막스 크리스티안센(라이프치히), 세르지 나브리(아스널), 레온 고레츠카, 막스 마이어(이상 샬케 04) 

FW – 닐 페테르센(프라이부르크), 그리샤 프뢰멜(칼스루헤르), 다비 젤케(라이프치히) 


리우 올림픽 축구 대한민국 대표팀 명단

 

GK :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김동준[성남]

 

DF : 심상민[서울], 송주훈[미토 홀리호크], 장현수[광저우 부리], 정승현[울산], 최규백[전북], 이슬찬[전남], 박동진[광주]

 

MF : 류승우[바이에르 레버쿠젠], 문창진[포항], 권창훈[수원], 이창민[제주], 이찬동[광주], 박용우[서울]

 

FW : 석현준[포르투], 황희찬[잘츠부르크], 손흥민[토트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