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5 16

서울 콩국수 맛집

공릉동 - 태릉입구역 - 제일콩집 영등포동 - 영등포시장역 - 서민준밀밭 주교동 - 을지로 4가역 - 강산옥 정릉동 - 길음역 - 담안 한정식 석촌동 - 석촌역 - 사계진미 잠실점 서소문동 - 시청역 - 진주회관 여의도동 - 여의도역 - 진주집 대치동 - 한티역 - 맛자랑 동소문동 - 한성대입구역 - 달려라메기 논현동 - 학동역 - 가람국시 역삼동 - 언주역 - 고당기와집 역삼동 - 강남역 - 우밀가 안동국시 관훈동 - 종각역 - 베테랑 인사동점 북창동 - 시청역 - 애성회관 논현동 - 강남구청역 - 정가네 손칼국수 삼전동 - 신천역 - 밀정원 동숭동 - 혜화역 - 국수가 삼성동 - 삼성역, 청담역 - 삼성국수 명동 - 명동역 - 명동교자 개포동 - 매봉역 - 밀란국수 갈현동 - 구산역 - 윈첼지리산 자..

전국/서울맛집 2023.05.30

서울 막국수 맛집

방화동 - 방화역 - 고성막국수 다산동 - 약수역 - 처가집 약수동 - 약수역 - 진남포면옥 다산동 - 약수역 - 만포막국수 잠실동 - 신천역 - 남경막국수 원효로 2가 - 효창공원앞역 - 봉평 메밀 막국수 성내동 - 강동구청역 - 화진포 막국수 서초동 - 교대역 - 샘밭막국수 서초동 - 교대역 - 형제막국수 서초동 - 교대역 - 우면 봉평 막국수 을지로 - 을지로 4가역 - 춘천막국수(산골면옥) 동빙고동 - 녹사평역 - 유진막국수 답십리동 - 답십리역 - 성천막국수 (양재동에 분점) 석촌동 - 석촌역 - 메밀공방 암사동 - 암사역 - 동신면가 필운동 - 경복궁역 - 봉평막국수 통인동 - 경복궁역 - 잘빠진메밀 통의동 - 경복궁역 - 메밀꽃 필무렵 우이동 - 쌍문역 - 춘천막국수 수유동 - 수유역 - 원..

전국/서울맛집 2023.05.30

서울 메밀국수 맛집

종로 1가 - 광화문역 - 미진 남대문로 4가 - 시청역, 회현역 - 송옥 (가로수길에 분점) 방이동 - 잠실역 - 한아람 정육식당 서소문동 - 시청역 - 유림 이촌동 - 동부이촌동역 - 소바야 청담 여의도동 - 샛강역 - 청수 서교동 - 홍대입구역 - 삼성주택 칼국수집 삼성동 - 삼성중앙역, 청담역 - 혜교 역삼동 - 강남역 - 오무라안 서초동 - 교대역- 미나미 양재동 - 양재역, 양재 시민의 숲역 - 미우야 신사동 - 신사역 - 미미면가 신사동 - 신사역- 유노추보 방배동 - 내방역, 구반포역 - 스바루 청담동 - 청담역 - 호무랑 논현동 - 논현역 - 히까리 소공동 - 을지로 입구역, 시청역 - 스시조 서교동 - 홍대입구역 - 오비야 이촌동 - 동부이촌동역 - 미타니야 (도곡동, 서초동, 현대백화..

전국/서울맛집 2023.05.30

경기도 평양냉면 맛집

* 이 자료는 지인들의 단톡방에서 취합한 자료임으로 단순한 참고용임을 밝힙니다. 의정부시 의정부동 - 의정부 평양면옥 하남시 신장동 - 의정부 평양면옥 하남점 광명시 광명동 - 정인면옥 남한산성 광주시 중부면 - 산성면옥 광주시 오포읍 - 고구려 고양시 일산동구 - 대동관 고양시 일산서구 - 송추면옥 고양시 덕양구 - 만포면옥 본점 파주시 탄현면 - 해이리 평양면옥 분당구 서현동 - 평양면옥 분당점 - 장충동 평양면옥 계열 분당구 운종동 - 능라도 본점 분당구 구미동 - 리북냉면 남양주시 진접읍 - 광릉 한옥집 안양시 비산동 - 봉가진면옥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 대원옥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 육미옥 동두천시 생연동 - 평남면옥 양주시 장흥면 - 송추 평양면옥 부천시 상동 - 삼도갈비

서울 평양냉면 맛집

* 이 자료는 지인들의 단톡방에서 취합한 자료임으로 단순한 참고용임을 밝힙니다. 입정동 - 을지로 3가역 - 을지면옥 논현동 - 압구정역, 학동역 - 논현동 평양면옥 주교동 - 을지로 4가역 - 우래옥 방이동 - 방이역 - 봉피양 본점 필동 - 충무로역 - 필동면옥 장충동 - 동대입구역, 동대문 역사문화 공원역 - 장충동 평양면옥 신사동 - 압구정 로데오역 - 강서면옥 압구정점 잠원동 - 신사역, 논현역 - 잠원동 본가 평양면옥 염리동 - 대흥역 - 을밀대 본점 여의도동 - 국회의사당역 - 정인면옥 여의도점 도곡동 - 매봉역 - 장충동 평양면옥 도곡동점 역삼동 - 강남역 - 을밀대 강남점 방이동 - 방이역 - 금왕평양면옥 서소문동 - 시청역 - 강서면옥 본점 다동 - 을지로입구역 - 남포면옥 구의동 -어..

전국/서울맛집 2023.05.30

석가탄신일부터 소양강댐 ↔ 청평사 선박운항 재개

2023년 5월 27일(토)부터 신조 도선 2척 운항 재개 강원 춘천시 소양강댐에서 청평사를 왕복하는 배 운항이 재개된다. 2015년 2월 4일부터 개정한 유선 및 도선 사업법이 전면 시행됨에 따라 선령이 초과된 선박에 대하여 운항을 중단하였고, 이후 대체선박을 건조하여 석가탄신일인 2023년 5월 27일부터 운항을 재개한다. 그동안 춘천시는 선박운항이 중단됨에 따라 소양강댐을 찾는 관광객과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주요구간에 셔틀버스를 운영하였다. 대체선박은 2척으로 승선정원은 99명이며 소양강댐과 청평사 구간을 매일 10시부터 17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총 8회를 왕복 운항한다. 요금은 대인기준 편도 1인당 기존 4천원에서 6천원으로 인상되었다. 아울러, 소양호 내 북산면, 동면 지역을 운항하던 ..

강원이야기 2023.05.28

[홍준일 칼럼] 길 잃은 윤석열 정부 2년차

실패한 정부 반성과 성찰 전혀 없어 윤석열 정부 1년차는 객관적 지표를 볼 때 한마디로 ‘실패한 정부’로 평가 받는다. 한국갤럽에 의하면 취임 직후 2022년 5월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지지율은 51%로 시작했고, 2023년 5월 첫 주는 33%를 기록했다. 가장 최악의 기록은 2022년 8월 첫 주 24%이다. 객관적 지표가 이러니 그 어떠한 전문가도 좋은 평가를 내놓지 못한다. 그러나 더 큰 문제는 윤석열 대통령의 인식이다. 지난 1년의 국정 실패를 스스로 부정하고 그 어떠한 반성과 성찰도 내놓지 않았다. 오히려 여론에 일희일비 않는다는 터무니 없는 말을 하고 있다. 결국 임기 1년을 돌아보는 그 어떠한 기자회견이나 국민 소통도 거부했다.설상가상 문제가 있으면 모두 ‘문재인 정부 탓’이고 국정 실패는 ..

제23회 용대 황태축제, 5월 27일 인제군에서 개막

전국 최대 황태 생산지 인제군에서 오는 5월 27일부터 29까지 3일간 제23회 황태축제가 개최된다. 축제를 주최․주관하는 용대3리 황태마을과 황태축제위원회는 3일간의 축제 일정 동안 방문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올해 황태축제는 ‘황태와 자연의 조화로운 향연 용대리’를 주제로 첫날인 27일 오전 10시, 인제군 북면 용대3리 삼거리 일원에서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한다. 27일 오후 2시 개최되는 개막식에는 평양민속예술단, 인기가수 현숙․백미현․서가비․김종석 등이 출연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달굴 예정이다. 축제장에서는 황태포 만들기․황태껍질 벗기기․황태 투호 등 황태놀이체험과 황태 윳놀이․황태 다트게임 등 문화체험, 황태국․황태양념구이․황태라면․황태껍질 요리를 만들어볼 수 있는 ..

강원이야기 2023.05.27

[홍준일 정국분석] 윤석열 대통령은 왜 자꾸 거부권을 행사하나?

역대 최고 무능한 윤석열 정권의 당․정․대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달 4일 초과 생산된 쌀을 정부가 의무 매입하도록 하는 양곡관리법, 오늘 16일 간호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해 취임 이후 두 번째 거부권 행사를 기록했다. 대통령 거부권은 대통령이 국회에서 이송된 법률안에 이의를 달아 국회로 되돌려 보내 재의를 요구할 수 있는 헌법상 권한으로, 정부와 국회의 의견이 대립할 때 정부에 주어지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다. 그동안 대통령의 법률안 거부권은 이승만 대통령의 경우 43회, 박정희 대통령이 7회, 노태우 대통령이 7회, 노무현 대통령이 6회, 이명박 전 대통령이 1회, 박근혜 전 대통령이 2회거부권을 행사했다. 김영삼, 김대중, 문재인 전 대통령은 거부권을 한 차례도 쓰지 않았다.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이..

[홍준일 칼럼] 윤석열 대통령 1주년, 역대 대통령 중 가장 높은 부정평가 그 이유는?

한국갤럽이 5월 둘째주 정기조사를 발표했다.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긍정평가는 지난 주와 비교하여 2%p 상승한 35%를 보였고, 부정평가도 2%p 상승하여 59%를 기록했다. 문민정부 이후 역대 대통령의 긍정평가는 문재인 대통령(78%), 김대중 대통령(60%), 박근혜 대통령(57%), 김영삼 대통령(55%), 노태우 대통령(45%), 이명박 대통령(34%), 노무현 대통령(25%) 순으로 윤 대통령은 낮은 편에 속했고, 특히 부정평가는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그렇다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부정평가가 가장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 한국갤럽의 이번 조사에 의하면 부정 평가 이유에 대해 외교(32%), 경제/민생/물가(12%), 일본 관계/강제동원 배상 문제(7%), 독단적/일방적(6%), 소통 미흡'(..

[홍준일 정국분석] 2024년 총선 정권심판론이냐, 정권안정론이냐?

"진영 정치, 분열 정치, 싸움 정치에 국민이 분노" 윤석열 대통령이 임기 1년차를 보냈다. 내년 4월 총선은 임기 2년차를 맞이하며 치루게 된다. 시점만 놓고 보면 윤석열 대통령의 임기가 절반을 향해 중간평가라 볼 수 있다. 결국 국민이 윤석열 정권에 대해 어떤 평가를 하는가에 따라 정권심판론과 정권안정론이 대결하게 될 것이다. 최근 여론조사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긍정평가가 30%대를 오락가락하고 있고, 여야 정당지지도는 정치적 사안에 따라 엎치락 뒤치락하고 있다. 최근 들어 총선전망을 물어보는 여론조사가 증가하는 가운데, 야찍(야당을 찍겠다)이 여찍(여당을 찍겠다)보다는 우세한 경향을 보여 왔으나, 점차 혼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다시 말해 윤석열 정권의 실정에도 불구하고, 야당도 돈 봉투나 코인 ..

화천 DMZ 랠리 14일 개막자전거로 민통선 따라 질주

14일 오전 9시, 화천청소년수련관 출발, 73㎞ 구간 통과 국내 최고의 마스터즈 대회로 손꼽히는 2023 화천 DMZ 랠리가 오는 14일 개최된다. 화천 DMZ 랠리는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민간인 통제선을 넘나드는 총연장 73㎞ 코스에서 치러져 라이더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인기 대회다. 화천군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의 경기는 개최 당일 오전 8시30분 화천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리는 개회식에 이어 오전 9시 정각에 시작된다. 대회는 개회식에 이어 화천청소년수련관에서부터 시작된다. 참가자들은 수련관을 출발해 화천대교(인공폭포)부터 해산~해산령~해산터널 입구 구간~평화의 댐~안동철교를 거쳐 한묵령~딴산~화천청소년수련관 구간을 달리게 된다. 많은 인원이 출전하는 만큼, 화천군은 유관 기관단체, 사회단체들과 함께..

강원이야기 2023.05.08

윤석열 대통령 기시다 총리 기자회견문 전문(5.7)

기시다 총리의 방한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지난 3월 도쿄에서 저와 기시다 총리는 한일 정상 간의 셔틀 외교 재개에 합의하였습니다. 두 달이 채 지나지 않은 오늘, 기시다 총리는 일본 총리의 양자 방문으로는 12년 만에 한국을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방한을 통해 정상 간 셔틀 외교가 본격화된 것을 뜻깊게 생각합니다. 오늘 정상회담에서 저와 기시다 총리는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한일 양국이 안보, 경제, 글로벌 어젠다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긴밀히 협력해 나가야 한다는데 다시 한번 뜻을 모았습니다. 우리 두 정상은 한일관계 개선이 양국 국민에게 큰 이익으로 돌아온다는 점을 확인하고, 앞으로도 더 높은 차원으로 양국 관계를 발전시켜 나아가는 데 합의했습니다. 기시다 총리께서는 먼저 제게 지난 4월 24일 수단에서..

외교안보 2023.05.07

내년 총선 정부심판론이 12%P 우세

윤석열 대통령 긍정 33%, 부정 57% 윤석열 대통령, 긍정평가 33%, 부정평가 57% 한국갤럽이 2023년 5월 첫째 주(2~4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었다. 그 결과는 긍정평가는 33%, 부정평가는 57%라고 밝혔다. 정당 지지도: 국민의힘 35%, 더불어민주당 32%, 무당층 28% 지지하는 정당은 국민의힘이 35%, 더불어민주당 32%, 지지하는 정당 없는 무당층 28%, 정의당 4%라고 밝혔다. '여당 다수 당선' 37%, '야당 다수 당선' 49% 내년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어느 쪽 주장에 더 동의하는지 물은 결과 '현 정부를 지원하기 위해 여당 후보가 많이 당선돼..

정치평론/정치 2023.05.05

[홍준일 정국분석] 윤석열 대통령의 실패한 1년...그 해법은?

◇ "사과와 반성, 성찰하는 자세가 필요" 1.들어가며 : “국민 지지를 못 받는 대통령” 보통 대통령을 평가할 때 국정지지율로 말한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지지율은 긍정평가 30%대, 부정평가 60%대에 머물러 있다. 임기 1년 대통령 성적표로 낙제점에 가깝다.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 지지를 못 받고 있다는 객관적 지표에도 불구하고, 더 심각한 문제는 이러한 국민적 평가를 겸허히 받아들이지 않는 윤석열 대통령이다. 그럼 윤석열 대통령은 왜 이렇게 높은 부정평가를 받고 있을까? 2.정권교체는 했지만 그 이후 국가비전 없어 : 인수위 실패와 청와대 이전 논란 문재인 정부가 임기 말 40%대에 육박하는 높은 지지율을 보였지만 국민은 민주당 정권을 심판했다. 선거 전 다수 여론조사에서 정권교체 여론이 높..

“尹정부 성공하려면 협치 복원해야” 입모은 전문가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5/0001605584?sid=100 “尹정부 성공하려면 협치 복원해야” 입모은 전문가들 정치 전문가들은 윤석열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대화에 나서 실종된 협치를 복원할 것을 조언했다. 소통 방식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주문도 나왔다. 특히 전문가들은 국정운영 스타일 n.news.naver.com [윤석열정부 출범 1년] 정치전문가들의 조언 정치 전문가들은 윤석열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대화에 나서 실종된 협치를 복원할 것을 조언했다. 소통 방식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주문도 나왔다. 특히 전문가들은 국정운영 스타일에 변화를 주지 않을 경우 내년 4월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고전할 것으로 전망했다. 내년 총선에서 민주당 전·현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