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

삼척시, ‘제2회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

세상을 널리 이롭게하라 2019. 8. 19. 15:30
728x90
반응형

『제2회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가 ‘Life Walking’주제로 오는 9월 22일(일) 오후 1시 30분 삼척장미공원에서 개최된다.

삼척시와 사단법인 삼척월드휴먼브리지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 삼척에서 두 번째로 열리며, 강원도의 높은 자살률과 저출산 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오늘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추진되고 있다.

걷기축제는 오후 1시 30분부터 삼척장미공원 트랙을 따라 약 1.6km 구간을 걷는 대회로 진행되며, 참가자와 시민을 위한 체험부스가 마련되고 소중한 생명을 위한 생명기금 전달식도 이어진다.

또한, 오후 3시부터는 KCM, 박지헌, 나비 등 7명의 연예인이 출연하는 ‘생명사랑 콘서트’가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사행시대회’가 열려 생명사랑에 대한 범시민 운동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려는 주최 측의 모습도 엿볼 수 있으며, 대회 상품으로는 65인치 LED TV, 안마기, 자전거, 에어팟 등이 준비되어 있다.

참가희망자는 온라인(네이버블로그 blog.naver.com/sc_whb접속,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삼척월드휴먼브리지’친구추가하고 1:1신청) 및 전화를 통해 하면 되고, 현장접수는 행사당일 2시간 전부터 가능하다.

삼척월드휴먼브리지 김성태 대표는 “걷기축제를 통해 한 사람의 생명이 천하보다 귀하다는 생명존중 인식문화가 삼척시민의 가슴을 울리며, 모두 함께 발맞추어 한걸음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