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이야기/강릉맛집

강릉인권영화제(12.3-5)가 열립니다.

세널이 2010. 11. 30. 17:38
728x90
반응형


이윤보다 인간을! 인간을 위한 영상
제13회 강릉인권영화제 The 13th Gangneung Humanrights Film Festival

강릉인권영화제는 매년 12월, 세계인권선언기념일인 12월 10일을 전후하여 개최됩니다.

인간은 삶의 곳곳에서 자유로울 권리를 가지고 있음에도 현실에서는 인권유린과 억압, 소외와 차별이 심각하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에 맞서 싸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싸움의 현장에, 인권유린의 현장에 카메라를 들고 찾아가는 이들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인권영화입니다.

2010년 제13회를 맞는 강릉인권영화제는 그간의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동해, 삼척, 속초 등 영동지역 주민에게 인권영화를 소개하며 인권문제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매년 꾸준히 영상을 통해 스스로를 표현하고 있는 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영화를 올해도 강릉시민께 소개합니다. 그리고 인권과 환경의 가장 큰 화두인 ‘용산’‘4대강'에 대해서 영화와 사진전시회를 통해 발언하고자 합니다. 또한, 영화로 이야기하는 것과 더불어 전태일열사 40주년, 광주민중항쟁 30주년을 기념하는 강연회와 문화공연도 함께 기획하였습니다.

강릉인권영화제는 우리주변의 현실에서 억압과 차별이 모두 사라지길 기원합니다.
그러하기에 또한 차별받고 억압받는 인권의 현실이 영화로 제적되어지는 인권영화가 단 한편도 만들어지지 않는 세상이 올 때까지 매년 12월 여러분을 찾아갈 것입니다.
* 자세한 상영작품 소개 및 상영장소 찾아오는 길은 아래 그림의 상영시간표를 클릭하세요^^
강릉씨네마떼끄의 트윗친구가 되어주세요^^강릉인권영화제 상세보기상영작품 상세보기

주최 제13회 강릉인권영화제 조직위원회
주관 김성수열사기념사업회
       전국공무원노동조합강릉시지부
       강릉씨네마떼끄
문의 645-7415 http://film4n.com
후원 강릉영상미디어센터, 강릉경실련, 강릉장애인자립생활센터
       강릉종합자원봉사센터, 강릉청년회, 강원영동지역노동조합
       민주노동당강릉시위원회, 진보신당강릉시당원협의회
       전국교직원노동조합강릉시지회, 민주노총강릉지역지부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강릉의료원지부, 제일강산강릉21실천협의회
       한살림강릉소비자생활협동조합, 강릉여성의전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