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평론/정치소식

이재명, 호남에서도 압승 누적 득표율 78.05%

by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라 2022. 8. 21.
반응형

◇ 최고위원은 정청래, 고민정, 서영교, 장경태, 박찬대 당선권 유지...송갑석 6위로 맹추격

 

출처 : 더불어민주당

 

8월 21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광주전남 순회경선 결과가 발표되었다. 예상대로 이재명 후보가 전북에 이어 전남, 광주에서도 압승을 거두며 호남에서도 대세론을 이어갔다. 최고위원은 정청래, 고민정, 서영교, 장경태, 박찬대 순으로 당선권 5명에 변동은 없었다. 

 

그동안의 총 누적득표율은 이재명 후보가 78.35%, 박용진 후보가 21.65%로 남은 수도권에서도 이재명 후보의 대세론이 이어질 것이란 예상이다. 이재명 후보는 △강원·경북·대구, △제주·인천, △울산·경남·부산, △충남·충북·세종·대전, △전북, △전남·광주 전지역에서 완승을 기록했다. 이런 추세로 간다면 이재명 후보가 총 누적득표율에서 역대 최다기록을 갱신할 것이란 전망하고 있다.

 

최고위원 누적득표율은 정청래 후보 26.40%, 고민정 후보 23.39%로 계속 선두권을 유지했다. 다음으로 서영교 후보 10.84%, 장경태 10.84%, 박찬대 9.47%로 5명의 당선권엔 변화가 없었다. 송갑석 후보는 9.09%로 당선권을 바착 추격했다. 그 뒤로 윤영찬 6.63%, 고영인 3.34%로 나타났다. 

 

출처 : 더불어민주당
출처 : 더불어민주당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채영 기자 young@nate.com

출처 : 강릉뉴스 http://www.gangneungnews.kr/

 

강릉뉴스

웰빙숙박, 볼거리, 커뮤니티, 멀티미디어, 구독신청, 문의.

www.gangneungnews.kr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