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

제16회 동강국제사진제-7월 14일(금) 저녁 7시 개막식 개최

세널리 2017. 7. 15. 01:06
728x90
반응형

영월군이 주최하고 동강사진마을운영위원회와 영월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7년 제16회 동강국제사진제가 오는 7월 14일(금) 저녁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1일(일)까지 강원도 영월 동강사진박물관 등 영월군 일원에서 80일간의 여정을 시작한다.


동강사진상 수상자전 <정동석>, <국제 주제전 및 공모전>을 비롯한 10개의 전시와 2개의 교육행사로 구성된 이번 동강국제사진제는 사진전문가와 애호가 뿐 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7월 14일(금) 동강사진박물관 광장에서 거행하는 동강국제사진제 개막식은 오후 6시 30분부터 영월 ‘꿈의 오케스트라’ 교육 강사와 지역 예술인을 주축으로 구성한 팝스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으로 개막식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후 저녁 7시에 시작하는 개막식에서는 동강국제사진제 홍보대사인 배우 손현주씨를 비롯한 사진문화계 인사, 기관단체장, 사진애호가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동강사진상, 전국초등학생사진일기 공모전 시상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개막식 본 행사가 끝나고 저녁 8시 부터는 가수 해바라기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동강사진박물관 야외광장에서 주민을 비롯한 개막식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사진영상쇼와 먹거리 마당 등의 부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영월군청 계단, 영월군 의회 건물, 동강사진박물관 및 영월 실내체육관 주변 등 영월 거리 곳곳에는 동강국제사진제 거리설치전의 일환으로 작가의 다양한 해석을 곁들인 영월 주제의 새로운 창작 사진들이 대형 출력물 형태로 설치되어 있어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는 영월의 대표적인 슬로건에 어울리게 동강국제사진제의 붐을 조성하고 있다.


제16회 동강국제사진제의 세부내용은 홈페이지(www.dgphotofestival.com)를 통해 알 수 있다. 문의전화 (☎ 033-375-4554, 동강사진박물관)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