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9/18 6

태백시, 강원세계산림엑스포 9월 22일 개막 10월 22일까지 31일간 진행

「2023년 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오는 9월 22일(금)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22일까지 31일간 강원특별자치도 세계잼버리수련장에서 개최된다. 시에 따르면 2023년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전 직원 및 관내 유관기관, 협회, 민간단체인 한국임업후계자 태백시지부, 농업단체 등의 다수 인원이 대거 참석한다고 말했다. 또한, 산림 엑스포 기간 중 9월 26일은 ‘태백시의 날’로 진행될 예정으로 태백시 주요 관광지, 한국안전체험관, 고향사랑기부제 등 다양한 홍보를 위한 부스가 운영되어 관내 산림 자원을 알리고 홍보하는 자리로 500여 명의 직원 및 유관기관, 협회, 민간단체 등 관계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산림 엑스포 개최의 전 직원 참여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내 풍..

당도 높은 양구 딸기 인기폭발

양구군은 기후변화와 소비시장의 변화 등에 발맞춰 딸기를 지역 활력화 작목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양구 딸기는 지역 여건에 맞는 작목을 발굴하고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강원도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지역활력화작목 기반조성사업」 공모를 통해 지역 활력화 작목으로 선정됐다. 이에 양구군은 사업비 5억 원을 투입해 신규농가와 재배 면적 확대를 위한 생산 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재배부터 유통까지 원스톱 체계 구축 등을 통해 사계절 딸기 재배단지를 육성할 계획이다. 먼저, 기반 조성사업으로 내부 시설과 고설베드 설치 지원, 종묘 지원 등을 통해 딸기재배를 위한 생산시설을 조성하고, 포장재 디자인 개발과 제작 등을 지원하여 생산부터 유통까지의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농가 맞춤형 컨설팅과 작물 재배 방..

2023년 삼척 오랍드리 산소길 걷기대회 개최

삼척시민의 건강 증진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2023년 삼척 오랍드리 산소길 걷기대회가 오는 10월 14일(토) 삼척 장미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강원일보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랍드리 산소길 전 구간(제1~5구간, 20km, 약 4시간 소요) 완주 걷기대회(3인 1조)와 오랍드리 산소길 강변길(제3구간, 2.5km, 약 2시간 소요) 걷기대회로 나누어 진행되며, 삼척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전 구간 완주 걷기대회는 오전 6시 30분 장미공원 잔디광장을 출발해 봉황산길, 봉수대길, 해변길, 삿갓봉길, 강변길을 돌아 다시 장미공원 잔디광장으로 돌아오게 되며, 제3구간 강변길 걷기대회는 오전 9시 장미공원 잔디광장을 출발해 삼척교, 번개시장, 삼척여고 뚝방길, 삼척문화예술회관..

2023년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 개최...60초 새로강릉 숏폼 영상 공모전

강릉시는 빠르게 변화하는 SNS 트렌드에 맞춰 익숙하고 활용도가 높은 숏폼 영상을 통해 강릉만의 매력적인 모습을 소개하고자 2023년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인 ‘60초 새로강릉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나만의 사진 스팟, 강릉 여행 꿀팁, 강릉에서의 일상 소개 등 소재나 장르 제한 없이 강릉을 담은 60초 이내의 세로형 숏폼 영상이면 된다. 참가자는 제작한 숏폼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새로강릉, #강릉)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게시한 후 이메일로 참가신청서 및 원본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9월 18일(월)부터 10월 18일(수)까지이며, 심사 결과는 10월 31일(화) 강릉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

서핑 성지 동해 대진해변서 원데이 서핑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대진해변에서 진행한 대진 원데이 서핑 체험이 뜨거운 호응 속에 최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대진 원데이 서핑체험은 올해 2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지역공동체시설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된 ‘동해 청년 나르샤! 열림 활력 업! ’사업의 일환으로, 동해청년회의소(회장 박준섭)와 청년단체 오랩(대표 최병영)이 함께 청년들의 문화체험활동을 독려하고, 지역 내 해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서핑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는 대진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최근 대진항은 서퍼들의 입소문을 타고 서핑 문화가 활기를 띠고 있는 장소로 적절한 파도의 높이, 낮은 수심, 깨끗한 시설, 강습을 포함한 서핑샵 등 서핑 환경을 두루 갖추고 있어, 서핑에 갓 입문한 초보 서퍼와 가족 서퍼들의 이용이 늘어나고..

‘삶과 문화가 공존하는 영월愛 달시장’ 세 번째 이야기

영월군의 마을특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2023 제3회 영월愛 달시장’이 오는 10월 6일(목)부터 9일(월)까지 총 4일간 열린다. 영월군(군수 최명서)과 강원랜드가 추최하고 영월군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학조)주관으로 영월읍 덕포시장길 일대에서 매일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열리는 달시장은 올해 3회차로 접어들고 있다. 지역주민과 관계인구 및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영월의 대표적 야시장 및 문화공연의 거점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야간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메인 행사장에는 다양한 문화공연 및 여러 연령층의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매일 밤 7시부터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에 참여한 뮤지컬비밥-뮤지컬쉐프, 혜은이, 손빈아, 손헌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