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이야기

양양군, 양양 10경 탄생

by 홍준일 2021. 12. 26.
반응형

양양군이 지난 14일, 양양10경 선정위원회를 열고 ‘양양10경’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군은 2004년 직원대상 공모를 통해 양양8경을 선정하여 그동안 양양군의 대표 관광지로써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며 그 역할을 수행해 왔다.

하지만 최근 서핑 활성화 등 관광선호 인식 변화에 따라 최근 관광 트렌드에 맞는 명소 발굴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양양8경 재정비를 추진해 왔다.

이에 따라 군은 ‘양양10경 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내부검토를 통해 추가 대상을 선정하였으며, 지난 10월 전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군은 설문조사 후보지 및 결과를 기준으로 14일, 양양10경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양양10경을 최종 선정했다.

새롭게 정비된 양양10경은 기존 양양8경의 대표성과 역사적 가치를 생각해 양양8경을 남겨두고, 지역주민들과 외부관광객들의 의견조사 결과를 토대로 2경을 추가 선정했다.

이번에 추가 선정된 2경은 양양군에서 발견된 선사시대유물과 유적들을 소개하고 전시하여 역사적 가치가 있는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과 서핑메카로 거듭난 양양군의 트렌드를 반영한 ‘양양 서핑로드’다.

배용직 관광과장은 “이번에 새롭게 정비된 양양10경은 기존 양양8경의 역사적 가치를 남겨두고 지역의 대표성과 인지도 등을 반영하여 2경을 추가 선정한 만큼, 앞으로 이미지 사진 등을 새롭게 정비하여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출처 : 강릉뉴스(http://www.gangneungnews.kr)

반응형

태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