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이야기

태백 매봉산 풍력발전단지, ‘한국관광공사 2021 산업관광지 12선’선정

by 강릉사랑 홍준일 2021. 11. 13.
반응형

태백시는 ‘매봉산 바람의 언덕’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2021 산업관광 12선 공모에 당선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산업관광 인지도 제고 및 활성화’를 위해서 ‘우리의 미래를 위해 환경과 재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산업관광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해발 1,303m인 매봉산은 백두대간에 낙동정맥이 분기하는 곳으로 산아래서부터 정상 부근까지 펼쳐진 약 40만 평의 고랭지 채소밭과 정상의 풍력발전단지는 조화로운 풍광으로 이뤄진 고원 관광도시 태백을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하나이다.

바람의 언덕, 매봉산 풍력발전단지는 추후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산업관광 콘텐츠에 지도 및 소개글 등으로 등재되어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7일까지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며, 시는 해당 관광지 방문자가 필수 해시태그(#산업관광)가 포함된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재후 태백종합관광안내소를 방문해 제시하면 선착순으로 씨앗키트를 증정하고 추가적으로 경품 당첨의 기회를 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당선을 계기로 매봉산 일대를 대한민국 산악관광의 메카로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문화관광과 관광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출처 : 강릉뉴스(http://www.gangneungnews.kr)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