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이야기

강원도관광재단, 2023년 속초항 크루즈 5항차 유치 확정

by 강릉사랑 2022. 5. 13.
반응형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 이하 재단)은 2023년 속초항에 크루즈 5항차 유치를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속초를 모항으로 환동해권 2개국을 기항하는 크루즈 3항차와 세계일주 크루즈 2항차다.

3항차 예정인 코스타 세레나호는 롯데관광개발이 매년 속초를 모항으로 운영하던 크루즈로 재단은 2020년 이후 3년 간 멈췄던 크루즈 사업을 재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언급했다. 더불어 내달 해외노선 운항 재개 예정인 플라이강원의 확충되는 항공노선과 연계해 외래관광객 대상 양양국제공항과 속초 국제크루즈항을 연결하는 플라이-크루즈 상품을 기획할 예정이다.

나머지 2항차는 세계일주 크루즈로 실버씨 크루즈의 실버 위스퍼호와 독일 국적선 아마데아 크루즈가 각각 3월과 4월에 외래관광객을 태우고 속초항에 기항한다. 실버씨 크루즈는 2019년에 속초항을 한 차례 기항한 바 있어 재방문을 유치했다는 점에서 속초항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한편 재단은 지난 4월 25일~28일까지 4일간 미국에서 개최된 2022 씨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벌 박람회에 참가해 해외 잠재 크루즈 선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강원도 크루즈 관광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크루즈 기항 유치를 위한 마케팅을 진행했다. 금년 하반기에는 유수의 해외 선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속초항과 인근 관광지 팸투어를 추진, 크루즈 선사 유치를 확대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출처 : 강릉뉴스(http://www.gangneungnews.kr)

반응형

태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