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9/23 4

2023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 10월 6일 개막

우산국을 정벌한 이사부 장군의 개척 정신을 기리고 동해바다를 수호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가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삼척문화예술회관 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출정 그리고 승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이후 열리는 완전한 대면 행사로 개막식 축하 공연, 다양한 전시 및 체험행사를 비롯해 각종 대회 및 공개방송, 지역 예술공연, 특별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시민 화합과 소통의 한마당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격적인 축제 개막에 앞서 이사부 장군의 진취적인 해양 정신을 기리는 ‘이사부 숭모제’가 오는 10월 6일 오전 10시 정라항 이사부광장에서 삼척문화원 주관으로 열리며, ‘이사부장군 위령제 및 수륙대재’가 오후 1시 ..

동해시 걷기 좋은길 10곳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한 달간 진행한 동네여행 「걷기 좋은 길」 수기 공모전에서 10곳의 걷기 좋은 길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동해시 관광‧문화 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하고, 동해시민의 걷기 실천을 유도하여 건강생활실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였다. 총 23명의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는 ▲ 한섬감성바닷길 ▲ 도째비골~논골담길 ▲ 만경대 둘레길 ▲ 가원습지 생태자연공원 ▲ 추암촛대바위 출렁다리 ▲ 천곡동 도시愛숲 ▲ 무릉달빛 호암소길 ▲ 천곡동굴 돌리네 탐방로 ▲ 전천둔치~생활체육공원 ▲ 망상오토캠핑리조트~한옥마을 등이「걷기 좋은 길」로 선정됐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걷기 좋은 길을 관광자원으로 활용, 시민과 관광객들이 걸을 수 있게 각종 매체..

동해시, 2026년까지 논골담길 천상의 화원 조성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오는 2026년 논골담길 천상의 화원 조성사업 완료를 목표로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논골담길이 위치해 있는 묵호지역은 구도심의 공동화 현상으로 지속적으로 인구가 감소하고 있으나, 주변으로 묵호등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묵호항 등의 관광자원과 인접, 도시재생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으며, KTX 노선으로 인한 접근성이 개선되어 성장 잠재력이 높은 곳이다. 이러한 입지 여건에도 논골담길 일원 유휴부지에 대한 활용계획이 미비하여, 새로운 관광 컨텐츠를 가미한 새로운 볼거리 제공 등 관광자원 다변화를 통한 체류형 관광객 유치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시는 지방소멸대응기금 15억여 원을 확보, 총 23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 도째비골 및 논골담길 일원(묵호진동 2-10..

2023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평창 종합운동장서 23일 개막

싱어송라이터들의 축제인‘2023 MBC 강변가요제 뉴챌린지’(이하 ‘강변가요제 뉴챌린지’)가 23일(토) 오후 7시 평창종합운동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가수 하하와 아나운서 정다희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강변가요제 본선경연은 총 두 차례의 예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12팀의 경연과 보이그룹 골든차일드(Golden Child), 래퍼 빅나티(BIG Naughty), 사운드 힐즈(soundhills) 등 아티스트들의 축하무대가 이어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변가요제는 스타 싱어송라이터의 발굴과 대중음악의 다양성 증진을 목적으로 1979년 처음 개최되었으며, ‘강변가요제 뉴챌린지’라는 이름으로 작년 다시 부활했다. 그동안 이상은, 이선희, 장윤정 등 뛰어난 역량의 가수를 다수 배출해 스타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