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4/17 (5)
세상을 널리 이롭게하라

대통령실 이전 논란은 2022년 윤석열 정부 출범과 함께 계속되있고, 지금도 정치권과 국민 전반에서 재논란을 생산하고 있다. 한마디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즉흥적으로 추진하여 사고를 친 수 많은 애물단지 중에 대표적인 사례 중에 하나에 불과하다. 조기 대선 이후 차기 정부가 신속하게 처리해야 현안이다. 더 많은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주간 이슈] 윤석열 전 대통령이 만들어 놓은 애물단지 ‘용산 대통령실’ 다시 청와대로?대통령실 이전 논란은 2022년 윤석열 정부 출범과 함께 계속되었다. 지금도 정치권과 국민 전반에서 재논란이 생산되고 있다. 한마디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즉흥적으로 추진하여 사고를 친 수 많contents.premium.naver.com 세널리 주간정국분석 | 6월 2주차 (..

충청은 국토의 중심이자 대한민국의 심장입니다.수도권과 남부권을 잇는 전략적 요충지입니다.충청의 심장이 힘차게 뛰어야, 대한민국 경제의 혈맥이 살아납니다.수도권 집중으로 지역은 소외되고, 기회는 편중됐습니다.국가가 나서야 합니다. 균형발전은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입니다.충청에 맞는 산업을 배치하고, 과감한 투자로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야 합니다.저 이재명, 진짜 균형발전에 앞장서겠습니다.충청을 ‘행정·과학 수도’로 조성해,대한민국 균형발전의 중심축으로 삼겠습니다.세종은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대전은 세계적 과학수도로 만들겠습니다.충북은 미래산업의 중심지로, 충남은 환황해권의 거점으로 완성하겠습니다.첫째, 세종을 행정수도의 중심으로 완성하고 제2차 공공기관 이전을 조속히 추진하겠습니다.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

한동훈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황태자’로 불리며 윤 정권 초반 법무부장관으로 시작해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당 대표를 거치며 단숨에 정치 지도자 반열에 진입했다. 그리고 국민의힘 내에서 ‘변화’와 ‘쇄신’의 상징으로 자리했다. 기존 정치권의 관행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며, 젊은 세대와 변화에 목마른 보주진영에게 새로운 대안으로 평가되었다. 그는 국민의힘 당 대표를 맡으며 기존 지도부와는 물론 윤 전 대통령과도 차별화하면서 채상병 특검(제3자 추천 방식), 의료 갈등을 위한 여야 의정협의체 구성, 특별감찰관 추진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여당의 변화를 모색했다. 각종 현안도 적극적으로 대안을 내놓으며 문제해결의 의지를 보이며 새로운 리더십을 보여주려 했다. 한동훈을 가로막는 3가지 장벽? 더..

럭키플레이존, 키즈 어드벤처존, 곰취키트 만들기 체험존 운영곰취 활용 먹거리 체험, 떡메치기, 곰취 명품 막걸리 판매어린이날 특별 선물 증정, 베베핀 해피콘서트 공연, 어린이동요제 열려‘2025 청춘양구 곰취축제’가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 동안 양구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올해로 22회를 맞이하는 양구 곰취축제는 ‘럭키(lucky)’ 곰취 프로젝트를 슬로건으로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행운과 즐거움을 선사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먼저 ‘lucky 플레이존’에서는 럭키 777을 잡아라, 행운 가면 만들기 인생네컷, 행운 캔들·타투스티커·타임캡슐 만들기, 이색큐브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친환경 축제를 목표로 축제장 내 1회용품 ..

《경 제》 ☞풍력발전 톱3 "전력 판매價 이대로면 입찰 참여 않겠다"...비현실적인 입찰상한가 제도...3년간 인건비 23% 올랐는데...입찰상한가 kWh당 169→165원...정부 신재생에너지 목표도 차질 ☞대미 협상 카드 ‘알래스카 LNG’ 고비 넘겼지만 경제성은 글쎄...환경단체와 수출 승인 소송서 승리...기존 공급 업체보다 가격 비싼 수준...산업부, 사업성 검토위해 출장키로 ☞부자들도 투자 세대차 … 5060은 金, 3040은 가상자산...年 수익률 최대 10% 목표..."부동산은 때 기다리는 중"...투자 선호도 후순위 밀려...평균자산 60억 40대 영리치..."해외주식비중 40%로 늘리고 가상자산에 여윳돈 넣을 것" ☞美 관세 불확실성에…구리·백금·니켈 '요동'...변동성 커진 광물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