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0/31 5

동해시, 망상해뜰책뜰 개관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018년 행정안전부‘공공 유휴공간 민간활용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지역 주민 중심의 복합 문화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탄생한 ‘망상해뜰책뜰’개관식을 오는 11월 1일(금)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망상해뜰책뜰은 ‘해가 뜨는 곳에서 만나는 행복한 책의 뜰’이라는 의미로, 시설 명칭과 브랜드를 개발하는 과정에도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등 오롯이 시민을 위해 조성된 공간이다. 개관식은 망상의 대표적 문화자산인 괴란고청제 농악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세레모니, 기념사, 축사와 테이프커팅, 떡케잌 절단식 순으로 진행되며 시설관람, 해뜰책뜰 기록영상 시청과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심규언 시장이 최양헌 동해시 주민자치위원장에게 특별 제작된 열쇠를 전달하는 세..

강원이야기 2019.10.31

영월군, 할로윈 페스티벌 ‘도깨비불_깨비깨비야 놀자’ 진행

(재)영월문화재단(이사장 최명서)은 지역문화의 거점인 영월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10월 31일 저녁 7시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할로윈 페스티벌 ‘도깨비불_깨비깨비야 놀자’가 진행된다고 알렸다. 이번 행사는 영월지역 문화예술인들과 주민이 직접 축제의 주인공인 될 수 있는 문화 행사로 다채로운 공연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영월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회관과 지역의 문화예술인·동호회들이 함께 만드는 페스티벌로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했다.”며 “영월만의 할로윈 축제를 준비했으니 각별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달라.”고 밝혔다. 영월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는 2019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의 일환으로 지원받아 진행된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강원이야기 2019.10.31

태백시, 2019년 전통시장 가을축제

황지자유시장 특성화 첫걸음 육성사업단(단장 고용선)에서는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10월 31일(목)∼11월 2일(토)까지 ‘2019년 전통시장 가을축제 「황지 자유시장 황부자 집 가는 날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가 알고 있는 황부자의 고약한 심술로 패가망신하는 부정적 이미지를 잊고, 황부자처럼 많은 부를 축적할 정도의 재울 운과 복을 받을 수 있다는 긍정의 의미라고 부각이라고 할 수 있겠다. 공식행사는 11월 2일(토) 12시∼15시까지 황지 자유시장 내 광장 특설무대에서 초대가수 홍혜리, 강토, 이강록의 흥겨운 트롯 대행진과 더불어 신나는 난타, 통기타, 합창, 댄스공연이 펼쳐진다. 시장하면 빠질 수 없는 먹거리에는 엄선 분식(김밥, 떡볶이, 순대, 어묵), 커피(무료시식코너), ..

강원이야기 2019.10.31

삼척시,‘FUN! FUN!한 대학로 페스티벌’ 11월 2일 개최!

삼척시는 SAM65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대학로 상권 활성화를 통해 관광객 및 시민들이 참여하는 화합과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FUN! FUN!한 대학로 페스티벌’을 오는 11월 2일(토)에 삼척시 대학로 분수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대학로상가번영회가 주관하며, 다양한 체험부스(나만의 뱃지 만들기, 책표지 가방만들기, 관동 제1루 읍성도시 사모 만들기, 통나무 단면 그림그리기, 요기조기 골목투어 색상입히기 등)가 상시 운영되고, 오후 2시에는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어린이 오목대회, 오후 4시부터는 대학로의 다양한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우수맛집 및 테스트푸드 무료시식회가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컵 쌓기 대회, 훌라후프 돌리기 대회, 맥주 빨대로 빨리 마시기 대회 등 다양한 이..

강원이야기 2019.10.31

2019 『원주로운 상상박람회』 개최

원주시와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는 오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옛 원주여자고등학교 진달래관에서 『원주로운 상상박람회』를 개최한다.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과 문화도시 예비사업을 통해 정책과 사업으로 실행했던 4년간의 과정을 전시와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옛 원주여자고등학교 진달래관은 지난 2017년부터 2년 동안 원주 그림책 시즌제를 연달아 진행하며 그림책 콘텐츠 기반 시민문화활동을 선보여 주목받은 장소다. 올해는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원주에서의 삶을 상상하며 추진했던 사업 결과 공유와 더불어 앞으로의 삶의 방식을 제안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을 마련하게 된다. 「36만 5천 개의 원주로운 삶의 방식」이라는 대주제 아래 , , 으로 하루씩 다른 소주제를 내걸고 진행된다. 첫..

강원이야기 2019.10.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