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10/25 (3)
세상을 널리 이롭게하라

◇낮은 지지율, 독선과 아집, 협치없는 통치 윤석열 대통령이 위태롭다. 취임 6개월 만에 갈 길을 잃어 보인다. 스스로 빠진 독에서 나오질 못하고 있다. 취임 후 첫 예산 시정연설은 야당의 보이콧으로 그 의미가 반토막 났다.국민은 이 상황을 언제까지 지켜보아야 할까?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고 있다. 더 이상 이대로 간다면 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안타까운 상황이다. 윤석열 대통령 왜 위태로운가? 첫째, 2,30%대를 오르락 내리락 거리는 낮은 지지율이다. 취임 6개월에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 대통령이 야당의 시정연설 보이콧을 ‘헌정사에 들어 본 적 없다’라고 말했다. 맞는 말이다. 그런데 야당이 왜 이런 강수를 둘 수 있는가? 바로 낮은 지지율이다. 대통령의 국정지지율이 35% 이상만 ..

◇다양한 참가기념품 및 4,000만원 상당의 상금 양양군이 르네상스사업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한 남대천과 동해 바다를 돌아 달리는 ‘2022 양양 강변 전국 마라톤 대회’ 가 11월 13일, 양양 남대천 일원에서 개최된다. 참가자 모집은 지난 9월 30일부터 대회 참가 신청을 받기 시작하였고, 총 2,700명까지 선착순으로 받게 된다. 이번 대회는 양양군과 대한육상연맹, G1방송이 주최하고 강원도 육상연맹과 G1방송의 주관으로, 남대천과 낙산해변·동호해변을 두루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추진된다. 일반부 하프(Half), 10km, 5km로 나뉘어 열리며, 코스로 양양 웰컴 센터를 출발해 남대천 일출로와 낙산대교를 거쳐 동호해변을 반환점으로 하여, 남대천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문화와 청정 자..

◇ 총 3개 종목(피겨스케이팅, 파라아이스하키, 스노보드) 아카데미 운영 2018평창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강릉시가 후원하는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가 2022년도 시즌을 맞아 다시 한번 개최된다. 이번 ‘2022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는 지난 9월 17일 ‘스노보드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말 시작되는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이하 ‘피겨 아카데미’)와 ‘파라아이스하키 아카데미’(이하 ‘파라하키 아카데미’)를 포함한 총 3개 종목으로 약 6개월 동안 평창올림픽 시설 및 전국 스키리조트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21년 첫선을 보인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는 대한민국 동계스포츠를 활성화와 비인기 동계종목 선수 저변확대에 기여하고자 2018 평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