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09 3

강원 고교동문 게임대회 개최

◇ 모교의 명예를 건 스타 한판 (재)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홍지영)는 강원도 게임산업 저변 확대와 e스포츠 문화향유를 통한 게임산업 붐업을 위한 ‘강원 고교동문 게임대회’를 오는 12월 3일 춘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원 고교동문 게임대회’는 강원도내 부족한 게임관련 인프라구축을 목표로 게임산업 육성기반을 조성을 위하여 강원도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동문들 간의 대항전을 통하여 e스포츠 산업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고 도민들의 여가문화 선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강원 고교동문 게임대회’에는 2000년대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를 이끌던 ‘이성은’, ‘송병구’, ‘이영한’ 전 프로게이머가 해설과 심판으로 참여하여 게임대회의 공정한 운영 및 안정적인 해설로 대회의 격을 한층 끌어올릴 예정..

강원이야기 2022.11.09

제16회 춘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 금상…‘소양강 처녀상 야경’

◇ 오는 12월 2일 춘천 아트플라자 갤러리 시상 및 전시회 개최 제16회 춘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 금상은 ‘소양강 처녀상 야경’으로 선정됐다. 춘천시는 오는 12월 2일 오후 2시 춘천 아트플라자갤러리에서 춘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춘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은 춘천의 숨은 관광지와 명소를 사진으로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349점이 출품됐으며, 지난 1일 심사를 통해 입상 13점, 입선 62점을 뽑았다. 금상은 황영란(여주)씨의 ‘소양강 처녀상 야경’이다. 한편 춘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 전시회는 12월 2일부터 6일까지 춘천 아트플라자 갤러리에서 열린다. 또한 오는 2023년에는 참가 확대를 위해 휴대전화 부문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강원이야기 2022.11.09

이태원 참사에 대한 국정조사·특검과 함께 국민이 행동해야

◇ 특수본, 대통령과 대통령실부터 수사해야 젊은 청춘이 피지도 못하고 생을 끝냈다. 국가와 정부가 이 청춘들을 방치했고, 그 좁은 길로 몰았다. 국가와 정부는 없었다. 한마디로 ‘정부 참사’라 규정한다. 그런데 대통령 윤석열과 이 정부는 진실한 사과와 반성이 보이질 않는다. 진상규명도 책임자에 대한 조치도 전혀 없다. 무엇이 무서운지 유족도 영정도 위패도 없는 유령 분향소를 만들고, 국가와 정부의 잘못을 면책받는데 활용했다. 국가애도기간이 끝나자 대통령 윤석열과 이 정부 인사들이 돌변한 것이 그 증거이다. 몹쓸 정부, “잘못을 있지만 책임은 없고, 면피 사과로 자리만 보존” 희생자와 유족 그리고 국민들의 비통함 앞에 할 말이 없다. 대통령 윤석열은 종교 추모식과 회의에서 에둘러 사과하고 끝내고 있다. 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