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03 4

"이상민 행안부장관은 제발 돌아다니지 말고, 파면 대기하라"

◇ 형사적 책임도 물어야 정말 국민의 화를 돋구는 정부이다. 이미 이태원 참사의 근본적 책임이 행안부장관에 있다는 것을 삼척동자도 알고 있다. 이상민 행안부장관의 언행 속에는 ‘국민 안전’이란 의식이 없다. ‘경찰력을 증원했어도 막을 수 없었다’ 이게 무슨 말인가? 그러고도 뻔뻔하게 아무런 죄책감도 없이 억지주장을 계속하고 있다. 사고수습 운운하지마라. 당신 하나 없어도 대한민국이 사고수습 충분히 할 수 있다. 아니 당신 있는 것이 사고수습을 방해하는 것이다. 제발 거리를 활보하지 말고, 자숙하며 파면 대기하라 이상민 행안부장관은 파면을 넘어 형사적 책임도 물어야 한다.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참사였다. 참사의 과정이 알려지면 알려질수록 가슴이 먹먹하다. 이 정부는 국민 안전에 대한 최소한의 인식도 없었고..

양양군, 해양레저스포츠 프로그램 랜드서핑 교육 실시

◇ 11월부터 12월까지 2달간, 지역 학생 등 주민 대상으로 양양군이 해양레저관광 저변확대를 위하여 11월부터 12월 말까지 2달간 ‘해양레저스포츠 프로그램(랜드서핑)을 운영한다. 이번 랜드서핑 교육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지역 서핑 문화산업 교육 및 발전을 위하여 지역 학생 등 주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랜드서핑은 파도가 없는 날에도 서핑과 유사한 체험이 가능하며, 양양 서핑 사업 부문 확장에 기여하고, 관광 산업의 인프라 확대를 도모할 수 있는 레저스포츠로서 현재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랜드서핑협회에 위탁하여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초급·중급·고급반으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장소..

강원이야기 2022.11.03

제5회 평창 고랭지배추 김장축제 개최

◇ 4일(금)부터 20일(일)까지 진부면 평창송어축제장 일원에서 코로나로 지난 2년간 중단되었던 「평창고랭지 김장축제」가 4일(금)부터 20일(일)까지 진부면 평창송어축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는 지난 2019년 축제가 큰 성황을 이뤄, 11일간 8만 명이 방문해 130톤의 절임배추를 소비했던 점을 고려해 올해는 축제 기간도 늘리고, 160톤의 절임배추와 알타리무를 준비했다. 또한 김장축제의 모든 재료는 평창지역에서 키운 농산물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예외적으로 소금은 국내산 천일염, 새우젓은 수협에서 인증한 강화도산 새우젓을 사용하는 등 믿고 먹을 수 있는 재료로 준비하였다. 축제의 주요행사는 김장담그기 체험으로, 현재 사전예약이 진행중이지만 현장결제를 통한 체험도 가능하..

강원이야기 2022.11.03

횡성 향토음식 13종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2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에서 횡성 농특산물을 주재료로 한 13종의 새로운 ‘횡성 향토음식’을 소개하는 자리를 갖었다. 이날 선보인 13종의 새로운 향토음식은 횡성의 한우, 더덕, 찰옥수수, 토마토 등을 주재료로 하여 음식 자체가 관광자원이 될 수 있도록 대중성을 부여하여 새롭게 개발된 음식들이다. ‘횡성군 향토음식 발굴 육성 및 관리 조례’가 지난해 시행이 되면서, 이 조례에 의거 횡성 향토음식 발굴 및 표준화 연구용역의 결과로 발굴된 이 13종의 향토음식은 추후 기존 횡성지역 향토 음식과 더불어 심의를 거쳐 공식적으로 ‘횡성 향토음식’으로 지정될 예정이다. 이와 연계하여,‘횡성 향토음식점’도 발굴되어 별도 관리가 되면 음식이 하나의 관광자원으로서 횡성의 여러 관광 포인트들과 연..

강원이야기 2022.11.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