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

멋과 흥이 넘치는 정선아리랑 뮤지컬“아리 아라리”

세널리 2018. 5. 14. 11:58
728x90
반응형

우리들의 삶의 노래이자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인 정선아리랑을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며 현대 공연트렌드에 맞게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공연이 대중들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2018 동계올림픽에서 70억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정선아리랑이 그 감동의 여운을 이어가며 소리 중심의 정선아리랑 공연이 아닌 보고, 듣고, 느끼며 출연진과 관람객이 함께하는 새로운 감동과 흥이 넘치는 정선아리랑의 울림이 대중들에게 보고싶은 공연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10장으로 구성된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공연은 70분간 쉴 새 없이 이어지는 노래, 무용, 타악, 아리랑, 그리고 감동까지 각 장마다 정선아리랑 가락에 실린 웃음과 해악, 눈물, 가족의 사랑을 엿볼 수 있는 아름다운 무대를 만날 수 있다.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공연 대표적 메나리토리인 지게꾼 소리를 비롯해 뗏꾼 소리, 아낙네들의 물박장단 소리 등을 창작한 다양한 삶의 소리와 함께 흥선대원군이 왕권강화를 위해 경복궁 재건 시 뗏군들이 소나무 원목을 뗏목을 만들어 물길따라 한양으로 운반하는 과정과 아우라지를 배경으로 처녀 총각의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바탕으로 정선아리랑과 함께 새롭게 창작한 곡과 춤, 연희, 타악 등 다양한 장르와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웃움과 감동, 여운을 전하는 감동의 스토리를 보여주고 있다. 

군에서는 한국의 소리, 세계의 소리인 정선아리랑의 세계화 및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공연을 새롭게 준비해 동계올림픽에서 국내·외에 감동을 선사한데 이어 정선아리랑을 세계인은 물론 국민들에게 정선아리랑의 감동과 아리랑 문화의 우수성을 홍보를 위해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순회 공연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상설공연을 정선 5일장이 열리는 날마다 아리랑센터에서 오후 2시부터 선보이고 있으며, 강원도 순회공연을 비롯한 자매결연도시, 서울 등 대도시 초청 순회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거창 국제연극제를 비롯한 다양한 축제를 비롯해 수도권 대형극장 공연, 해외 초청공연을 기획하고 있다.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공연4월 말까지 총 10회 공연에 3,500여명이 관람했다. 

서건희 문화관광과장은 정선아리랑의 세계화 및 대중화를 위해 정선아리랑 소리공연을 비롯한 뮤지컬 아리 아라리정선아리랑극 공연 등 다양한 형태의 정선아리랑 공연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앞으로는 정선아리랑을 주제로 음악·문학·연극·미술적 요소들을 모두 포함한 대규모 종합예술 음악극인 오페라가 제작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