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

제9회 횡성더덕축제, 26일~28일 개최

세널이 2022. 8. 26. 21:56
728x90
반응형

횡성더덕축제위원회(위원장 김동규)는 제9회 횡성더덕축제를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청일면 유동리 농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9회 횡성더덕축제의 슬로건은 「더덕꽃이 피었습니다. 더덕 먹고 힘내는 날」이다. 더덕꽃의 꽃말은 감사, 성실, 영원한 사랑으로, 슬로건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은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올해도 더덕꽃이 피었음을 알리며 횡성더덕에 대한 변치 않는 사랑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건강한 기운을 불어넣기 위한 바람이 담겼다.

더덕은 한우와 함께 횡성을 대표하는 특산품 가운데 하나이다. 산더덕과 똑같은 더덕을 생산한다는 집념으로 재배, 달콤하고 아삭한 식감과 진한 향을 자랑한다. 특히 청일면은 더덕 농가가 많은 더덕 주산지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전국 유일의 더덕축제를 개최해왔다.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각종 더덕이벤트, 더덕튀김 체험, 더덕비빔밥 퍼포먼스 등 다채롭고 재밌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더덕과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판매부스가 있고 더덕음식 부스에서는 더덕음식을 즐길 수 있다.

김동규 위원장은“3년만에 열리는 횡성더덕축제인만큼 더욱 알찬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아울러 몸에 좋고 맛도 좋은 횡성더덕도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출처 : 강릉뉴스 http://www.gangneungnews.kr/

 

강릉뉴스

웰빙숙박, 볼거리, 커뮤니티, 멀티미디어, 구독신청, 문의.

www.gangneungnews.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