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이야기

화천군, ‘한여름밤의 하모니’ 공연

by 홍준일 2019. 7. 31.
반응형

1년에 단 한 번, 평화지역 화천의 청소년들이 만들어 내는 평화와 사랑의 하모니가 울려 퍼진다.

화천군은 화천청소년수련관 특별사업의 일환으로 1일 오후 6시30분부터 화천체육관에서 ‘한여름밤의 하모니’ 합동연주회를 개최한다.

90분 간 이어지는 이번 공연에는 오케스트라와 악기 연주자, 합창단, 청소년 풍물단 등 지역 초·중·고교생과 지도교사 등 330여 명이 대거 참여한다.

‘한여름밤의 하모니’에는 화천청소년풍물단, 화천 청소년 오케스트라, 화천소년소녀합창단 등 지역에서 활동 중인 모든 청소년 동아리들이 참여한다.

이들은 수개월 전부터 바쁜 시간을 쪼개가며 개별, 합동연습을 소화하며 호흡을 맞춰왔다.

오케스트라의 서곡 ‘그라나다’로 시작되는 무대에에서는 ‘We are the champion', '바람이 불어오는 곳’ , ‘I have a dream', '보리울의 여름’ 등 주옥같은 명곡이 연주된다. 

또 청소년 뿐 아니라 주민과 관광객 등 올드팬들의 향수를 자극할 ‘애니메이션 메들리’와 클래식 시대별 메들리 연주가 이어질 예정이다.

지역 기관장과 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부르는 ‘사랑으로’, ‘화천환타지’ 무대도 진행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매년 여름 열리는 ‘한여름밤의 하모니’가 이제 지역의 대표 청소년 문화 콘텐츠로 자리잡았다”며 “이 시간이 오기까지 오랜 기간 연습에 최선을 다한 학생들에게 수고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한여름밤의 하모니’ 행사에는 화천초, 유촌초, 오음초, 다목초, 봉오초, 원천초, 사내초, 실내초, 화천중, 화천고, 간동중, 상서중, 사내중 재학생들과 뮤직스쿨, 방과후 아카데미 수강생 등이 참여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