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야기

양구수목원 사계절 썰매 체험장 3일 개장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라 2023. 1. 1. 12:58
반응형

동절기는 10시~16시, 하절기는 10시~17시 운영

 

<사진=양구군 제공>

 

양구군의 핫플레이스인 양구수목원의 사계절 썰매 체험장이 오는 3일 임시 개장에 들어간다.

 

도비 7억, 군비 8억 등 총사업비 15억 원을 투입하여 조성한 사계절 썰매 체험장은 슬로프 길이 78m, 너비 6m로 3명이 동시에 출발할 수 있으며, 겨울뿐만 아니라 봄과 여름, 가을에도 썰매를 이용할 수 있다.여름철에는 착지 장소에 얕은 수심의 착지풀을 개방하여 스릴과 즐거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사계절 썰매 체험장은 연령·체격·체중에 맞춰 구비된 튜브형 썰매를 이용하여 활강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플라스틱 썰매 등 개인 썰매는 이용 불가하다.

 

안전을 고려하여 48개월 이상 방문객만 이용할 수 있으며, 음주자, 임산부, 노약자는 이용 불가하다. 특히 양구수목원은 썰매장 이용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어린이와 유아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썰매장 운영시간은 동절기에는 10시부터 16시까지, 하절기에는 10시부터 17시까지며, 양구수목원은 3월까지 시범운영을 거친 뒤 3월 중순경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입장료는 성인은 6천 원, 청소년은 3천 원이다. 만 65세 이상과 만 6세 이하,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은 무료이며, 양구군민과 관내 군 용사, 호수문화권역(춘천시, 홍천군, 화천군, 인제군) 주민은 50% 감면된다.

 

박용근 생태산림과장은 “사계절 썰매장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양구군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용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편의시설을 꾸준히 보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출처 강릉뉴스 http://www.gangneungnews.kr/

 

강릉뉴스

웰빙숙박, 볼거리, 커뮤니티, 멀티미디어, 구독신청, 문의.

www.gangneungnews.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