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7/07 4

[홍준일 칼럼] 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김건희 여사가 입장을 밝혀라

김건희 여사가 2021년 12월 26일 사과 기자회견을 하던 때가 떠 오른다. 그는 국민에게 사과하며 이렇게 말했다. “남편이 대통령이 되는 경우라도 아내의 역할에만 충실하겠다"며 울먹였다. 그러나 지금껏 이 발언에 대해 단 한번도 국민에 대한 해명없이 그 어떤 분보다도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런데 또 다시 이번 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논란에 김건희 여사가 중심으로 떠 올랐다. 아직 그 전후 맥락과 사실 관계가 명확히 밝히지지 않아 의문이 있다. 하지만 그 논란의 한 가운데 김건희 여사가 있는 것은 명백해 보인다. 이미 이 논란은 일파만파 확산되며 원희룡 장관은 사업 백지화를 선언했다. 수조원이 들어가는 국가 사업이 일 순간에 좌최되는 순간이다. 아무리 기억을 더듬어도 이런 식으로 국가 사업이 좌..

윤석열 대통령 부정평가 54%, 긍정평가 38%...야당 다수 당선 50%, 여당 다수 당선 38%

한국갤럽이 2023년 7월 첫째 주(4~6일) 정기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윤석열 대통령 부정평가 54%, 긍정평가 38%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긍정평가는 38%가이며 부정평가는 54%로 나타났다. 국민의힘 33%, 더불어민주당 32% 현재 지지하는 정당은 국민의힘 33%, 더불어민주당 32%, 정의당 4%, 지지하는 정당 없는 무당층 30%로 나타났다. 야당 다수 당선 50%, 여당 다수 당선 38% 내년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물은 결과 '현 정부를 지원하기 위해 여당 후보가 많이 당선돼야 한다' 38%, '현 정부를 견제하기 위해 야당 후보가 많이 당선돼야 한다' 50%로 나타났고 12%는 의견을 유..

정치평론/정치 2023.07.07

태백문화예술회관, '미션임파서블:데드 레코닝'', '스파이더맨:어크로스더유니버스' 상영

태백문화예술회관(태백시네마)에서는 스파이더맨의 신세계를 보여주며 실관람객들의 찬사를 받고있는 『스파이더맨:어크로스더유니버스』와, 1996년 첫 번째 영화를 시작으로 시리즈마다 다양한 액션을 선보이며 할리우드 대표 블록버스터 시리즈로 자리 잡은 『미션임파서블:데드 레코닝』을 상영한다. 『스파이더맨:어크로스더유니버스』는 새로운 스파이더맨 마일스 모랄레스가 수많은 스파이더맨들과 함께 멀티버스 세계 속 다중 우주의 질서를 잡기 위해 빌런과 대결하는 이야기 다룬 영화로 7월 19일(수) 19:00, 7월 22일(토)부터 7월 23일(일)까지 13:00에 상영된다. 『미션임파서블:데드 레코닝』은 모든 인류를 위협할 새로운 무기가 잘못된 자의 손에 넘어가지 않도록 추적하던 에단 헌트와 IMF팀이 미스터리 하고 강력한..

강릉 송정동 안목해수욕장 반려견과 함께하는 ‘펫비치’ 운영

지난 1일 개장한 경포해수욕장에 이어 7일(금)부터 8월 20일(일)까지 안목, 영진해변 등의 해수욕장이 일제히 개장한다. 안목해수욕장은 반려견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해수욕장 내 100m구간(머구리횟집 앞~(구)메밀촌 앞 해변 일원)에 예약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반려견 전용 풀장을 설치한다. 배변 봉투함을 비롯한 샤워시설, 포토존, 파라솔, 테이블 등 편의시설이 따로 마련되어 일반 이용객(비반려인)들과의 구간은 명확히 구분한다. 반려견의 배설물로 인한 환경오염 및 관광객 불쾌감 문제를 사전 방지하기 위해 반려견의 바다 입수는 금지된다. 이번 펫비치 조성을 통해 아름다운 솔숲과 해변,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강릉 안목카페거리 일원에 많은 반려인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진해수욕장은 7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