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6 105

태백이 안겨준 여름 선물 금대봉·대덕산 야생화 자연 해설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7월 한달 간 시원한 태백에서 여름철 야생화를 만끽할 수 있는 「금대봉·대덕산 여름 야생화 시티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철 야생화 시티투어는 태백 대덕산·금대봉 시티투어 프로그램과 태백산국립공원에서 지원하는 야생화 자연해설 프로그램을 연계해 운영하는 시티투어 상품이다. 오는 7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10시 태백역에서 출발해 두문동재에서 검룡소까지 자연환경해설사와 야생화 탐방, 숲길 맨발 걷기, 야생화 빙고게임 등을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대봉은 해발고도 1,418m에 위치하고 있으며 590여종의 다양한 식물이 꽃망울을 터뜨리며 장관을 연출하고, 대성쓴풀과 같은 멸종 위기 야생식물 5종과 한국특산식물 28종이 분포되어 있는 천상의 화원으로 불리는 등산객에게..

2023 물총축제, 4년 만에 돌아와 8월 개최

실컷 젖어도 좋은 대한민국 대표 물총축제가 문화비축기지에서 펼쳐진다 4년 만에 ‘물총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8월 12일(토)~13(일) 양일간 ‘2023 물총축제(2023 WATERGUN FESTIVAL)’라는 타이틀로 펼쳐진다. ‘2023 물총축제’의 콘셉트는 ‘I AM ALIVE’다. 참가자들이 도심에서 서로 물총을 쏘며 일상에서의 해방감을 맛보는 유일한 축제다. 또한 행사장 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살아있음을 온몸으로 느끼는 페스티벌이 될 것이다. 이번 축제에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거리에서 탈피해 좀 더 넓고 활동성 좋은 공간에서 물총축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이에 맞춰 주최 측은 행사장 곳곳에서 쏟아지는 다채로운 워터 어트랙션과 신나는 DJ 음악..

전국/서울여행 2023.06.30

[골프와 인생] 골프도 인생도 자신만의 리듬과 템포가 승부처다

골프 스윙의 꽃은 리듬과 템포이다. 초급자의 입장에서 그립, 어드레스, 테이크어웨이, 백스윙, 트랜지션, 다운스윙 과정은 너무 일련의 복잡한 과정이다. 각 과정마다 생각해야 할 것이 너무 많고, 각 동작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원칙들이 너무 많다. 결국 머리는 하얗게 되고, 몸은 부자연스럽게 된다. 초급자에게 골프 스윙은 무언가 시원하지 않은 막힘이 있다. 모든 동작이 매끄럽게 연결되징 않고 끊겨버리거나 불편하다. 무엇보다 반복된 동작과 훈련으로 극복해야 하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자신만의 리듬과 템포를 갖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래서 몇가지 연습방법이 있는데 스윙마다 하나, 둘(셋 혹는 넷)을 세어 매번 자신의 똑같은 리듬과 템포를 가지는 것이다. 또는 백스윙 탑에서 잠시 멈추어 트랜지션(전환동작)..

스포츠/골프 2023.06.30

[홍준일 칼럼] 윤석열 대통령, '반국가세력'과 같은 ‘즉흥적이고 극단적 발언’은 자제해야

"대한민국을 극단적 분열로 몰아"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이 대한민국을 극단적 분열로 몰아넣고 있다. 한 순간 귀를 의심했다. 그 발언은 다음과 같다. "왜곡된 역사의식, 무책임한 국가관을 가진 반국가 세력들은 북한 공산집단에 대해 유엔 안보리 제재를 풀어달라고 읍소하고, 유엔사를 해체하는 종전선언을 노래부르고 다녔다" 읽고 또 읽어도 대한민국 대통령이 공식적인 자리에서 결코 할 수 없는 발언이다. 매번 대통령은 즉흥적으로 발언 내뱉고, 대통령실은 그 취지를 설명하는데 급급한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밑도 끝도 없이, 맥락도 없이 도대체 오늘 이 순간 그 말의 함의를 알 수가 없다. 대한민국은 평화통일을 지향한다는 헌법을 부정하고, 지난 정부와 대통령이 추진했던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노력을 일거에 ‘반국..

춘천 전역 120일 동안 연극으로 춘천연극제 7월 1일 개막

춘천 전역이 120일 동안 연극으로 물든다. 춘천시에 따르면 지역대표공연예술제인 2023 춘천연극제가 7월 1일부터 10월 28일까지 봄내극장, 석사교 특설무대 등 춘천시 전역에서 열린다. 올해 연극제는 지역민들이 연극을 통해 웃고 즐길 수 있는 ‘웃어라~ 즐겨라!’라는 주제로 마련했다. 특히 7월 1일 오후 6시 봄내극장과 춘천육아주차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코로나로 중단된 이후 4년 만에 야외에서 개최한다. 개막행사에는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만든 다양한 예술품이 곳곳에 설치된다. 특히 기존 예술품들과는 다르게 작품을 3분의 1만 완성해 놓고 행사 당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과 함께 나머지 부분을 완성한다. 이는 ‘모두 함께 만들어가는 춘천연극제’를 상징하는 예술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시..

삼척시, 이사부사자공원 물썰매장 7월부터 개장

삼척시가 본격적인 여름철 피서를 맞아 이사부사자공원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시원한 여름 놀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7월부터 물썰매장을 운영한다. 이사부사자공원 물썰매장은 폭 1.5m, 길이 58.7m, 경사 12도 규모의 슬로프 10개 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2021년에 2,991명, 2022년에 5,346명 등 물썰매장 이용객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물썰매장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전 11시 30분,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 1일 총 3타임(2시간씩)으로 운영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 타임 별로 70명 이하의 인원 제한을 둔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시..

애니메이션박물관, POST DIGITAL, ANIMATION EVOLUTION 기획전

애니메이션박물관이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2000년대 이후 국내 애니메이션의 발전과 변화’라는 주제로 제18회 기획전을 27일부터 오픈한다고 밝혔다. 전시는 2024년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애니메이션 송출방식의 변화를 TV·장편·리메이크·OSMU·웹·단편·NewMedia의 매체기준으로 구분하여 소개한다. 23곳의 국내 애니메이션 대표 제작사·작가·협회 등 협력을 통해 2000년부터 현재까지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 창작품 지원과 영상산업 거점화를 위해 사업영역을 확대해가는 춘천애니메이션을 별도로 소개한다. 대표 작품으로는 , , , , 등이 있으며, 1987년 첫 방영 후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리메이크와 의 애니메이션 디지..

강릉 세계합창대회 드디어 7월 3일 시작

화려한 수상경력과 타이틀을 자랑하는 국외 94팀 대거 참여 7월 3일 모두를 위한 평화와 번영을 노래할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에서 국가와 종교, 세대를 뛰어넘어 전 세계인을 하나로 이어줄 별들의 무대가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는 34개국, 323개팀, 약 8,000여 명의 합창단이 참여한 가운데 저마다의 메시지와 희망을 전하기 위해 모이는 국외팀은 94개 팀으로 화려한 수상경력과 타이틀을 자랑하는 국외팀들이 대거 참여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독일‘Sängerkreis Hildburghausen’합창단은 세계합창대회에 최다 참가하는 팀으로, 2012년 창단되어 미국 신시내티 대회에 첫 참가 이후 라트비아 리가(2014), 러시아 소치(2016), 남아공 츠와니(2018), 벨기에 플랜더스(2021)..

[홍준일 정국전망] 양곡관리법, 간호사법 그리고 노란봉투법...국민 외면하는 '윤석열 대통령'

정치는 대화와 타협이며, 조정의 예술 윤석열 대통령이 양곡관리법과 간호사법에 거부권을 행사하고, 또 다시 노란봉투법도 거부권을 행사할 전망이다. 이 법들은 모두 국민의 생존권과 직결되는 현안을 담고있다. 이 법의 대상은 농민, 간호사, 노동자로 모두 사회적 약자라는 공통점이 있다. 국가는 당연히 사회적 약자를 보호할 책임이 있으며, 국정 최고 책임자인 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할게 아니라 어떠한 방식이든 해답을 만드는 것이 정상적인 정부이다. 양곡관리법, 간호사법, 노란봉투법 모두 정치적, 사회적 논란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정파적 입장에 따라 그 시각과 정도의 차이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국민의 녹을 받고 있는 대통령과 정부, 국회는 자신들의 입장보다는 국민의 입장에서 합의하고 조정해야 한다. 설사 국민..

UN 세계 요가의 날 광주 첫 공식행사 ‘ACC 요가 축제’ 성료

한국·인도 수교 50주년 및 유엔(UN) 세계 요가의 날을 기념해 광주에서 개최한 ‘ACC 요가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과 주한인도문화원, 대한요가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ACC 요가 축제’가 6월 24일 ACC 아시아문화광장 일대에서 펼쳐졌다. ‘나를 찾아 떠나는 도심 속 요가 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ACC 요가 축제’에는 참가자와 방문객 등 3000여 명이 방문해 요가를 활용한 도시와 문화, 사람이 하나로 연결되는 치유를 경험했다. ‘ACC 요가 축제’는 참가 등록을 위해 사전 신청자 300여 명이 긴 줄을 늘어서는 등 시작 전부터 장관을 이뤘다. 축제는 ‘아클로우’ 팀의 아크로 요가 공연과 주한인도문화원의 인도 전통춤 공연으로 본..

전국/호남여행 2023.06.27

‘별빛이 내리는 요가’ MZ세대 호응 속에 절찬리 진행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6월 9일(금)부터 24일(토)까지 매주 금, 토요일에 춘천, 정선, 강릉의 야간관광지 명소에서 를 개최하여 전국에서 360여명이 참여 성료하였다. 강원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기획된 이번‘별빛이 내리는 요가’프로그램은 주로 20-30대 젊은 여성들이 참가하였다. 특히 나만의 요가자세 사진(인생샷)을 찍어주는 부대프로그램이 큰 호응에 힘입어, 관련 사진이 개인 SNS 채널을 통하여 확산되는 등 바이럴 마케팅으로 주목을 이끌었다. 참가자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프로그램의 재참여 의사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 향후 확대되어 진행되기를 희망하였다. 강원관광재단 관광콘텐츠팀 이태우 팀장은 “별빛이 내리는 요가 프로그램이 지치고 힘든 일상을 잠시나마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강원의..

"투지 넘치는 수비 기대" 강원FC, 몬테네그로 중앙수비수 투치 영입

강원FC가 몬테네그로 수비수 투치와 함께한다. 강원FC는 마르코 투치(등록명 투치)를 영입하며 수비에 안정화를 더했다. 투치는 190cm·85kg의 준수한 신체조건을 바탕으로 위협적인 헤더 능력이 돋보이는 센터백이다. 1998년생의 나이로 경기 운영 능력이 뛰어나며 수비 시 상대 공격 흐름을 미리 저지하는 영리한 플레이가 장점이다. 빌드업에도 강점을 보이는 투치는 역습 전개 상황에서 과감한 전진성 플레이로 공격 템포에 도움이 될 예정이다. 2015년도 몬테네그로 1부리그 Budućnost에 입단한 투치는 줄곧 몬테네그로 1부리그 팀을 거치며 경험을 쌓았다. 151경기에 나서 13득점을 기록하는 등 뛰어난 활약을 보이며 몬테네그로 국가대표팀에 발탁되기도 했다. 지난해 11월 슬로베니아전에서 A매치 데뷔전을..

스포츠/축구 2023.06.27

남쪽에서 즐기는 감성 충만한 힐링의 도시, 통영

곧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며 휴가지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렇다면 올여름은 한려해상 국립공원이 자랑하는 푸르고 탁 트인 바다와 더불어 예술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통영으로 감성 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통영시가 잊지 못할 여름밤을 보낼 수 있는 통영의 보석 같은 곳들을 추천한다. ◇ 예향의 도시 통영, 예술과 낭만이 가득한 서피랑 한국 벽화마을의 원조 격이자 통영의 관광명소인 동피랑 마을에 이어 또 다른 감성으로 여행객을 매료시키는 곳이 있다. 바로 동피랑과 마주하고 있는 서피랑 마을이다. 동피랑과 함께 통영의 대표적인 달동네였던 서피랑은 2013년 시작된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벽화와 예술작품이 가득하고 고즈넉한 매력이 충만한 감성 여행지로 탈바꿈했다. 서피랑은 통영을 대표하는 문학·예술..

전국/영남여행 2023.06.27

강릉 세계합창대회, “개막식 티켓 매진”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티켓이 장애인 좌석을 제외하고는 전석 매진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 조직위에 따르면 개막식 티켓 예매율은 지난 5월 31일 예스24를 통해서 티켓 오픈을 시작한 이래 조금씩 증가하다가 가수 규현과 거미 등 출연진이 확정되면서 10일부터 가파르게 증가세를 보였다. 개막식은 7천여 명이 관람 가능하며, 입장료는 2만 원으로 티켓 현장 수령 시 강원상품권으로 100% 전액 환급하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월 3일 오후 7시 30분 강릉아레나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은 내외빈 입장을 시작으로 개최국 ․ 참가국 국기 입장, 대회기 입장, 인사말, 타종 퍼포먼스, 공식주제가 제창 등 의례행사에 이어 팬텀싱..

‘2023 한강나이트워크42K’ 무박 2일간의 밤샘 한강 걷기 페스티벌, 7월 29일 개최

열정 속에서 ‘무박 2일’간 한강을 걷는 어반스포츠의 ‘2023 한강나이트워크 42K’가 올해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어반스포츠가 주관하고, 블렌트가 주최하는 ‘한강나이트워크 42K’는 2016년을 시작으로, 2030세대의 뜨거운 응원 속에 올해 7번째 열리는 대회다. 자신의 열정을 선보이고, 한계에 도전하려는 청춘들의 관심으로 약 1만명의 참가자가 찾아올 예정이다. 이번 한강나이트워크 42K는 15K, 22K, 42K 3종류 코스로 한강의 빛나는 야경을 즐기며, 여름밤을 더 여유롭고 알차게 즐기며 걸을 수 있다. 3가지 코스의 워킹 레이스 한강나이트워크 42K는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나이트워크의 극한 체험 대표 코스인 42K, 밤부터 아침까지 한강의 다채로운 풍경과 함께 걷는 미들 코스..

전국/서울여행 2023.06.27

화천군 붕어섬 물놀이장 내달 22일부터 개장 운영

화천지역 아이들의 여름 놀이터인 화천읍 붕어섬 물놀이장이 내달 22일 개장한다. (재)나라는 오는 7월22일부터 8월6일까지, 16일 간 야외 물놀이장 및 관련 시설을 개방키로 했다. 이에 따라 운영 기간, 방문객들은 풀장을 비롯해 대형 워터 슬라이드, 평상촌, 안개터널, 테마 포토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붕어섬 야외 풀장은 440㎡ 규모의 영․유아용과 520㎡ 규모의 일반용 시설 등 2곳이 마련된다. 물놀이장 내에는 남녀 샤워장과 화장실, 파라솔과 평상 등 편의시설도 설치된다. 이용 요금은 종일권 1인에 5,000원이며, 화천사랑상품권 3,000원을 돌려받아 화천지역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미취학 아동은 무료다. 물놀이장 인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음료와 잡화를 구매할 수 있는..

원주 간현관광지에서 수상레저

간현관광지 물놀이 콘텐츠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다. 원주시는 오는 7월부터 카약을 비롯해 워터슬라이드, 범퍼보트, 수경시설 등을 순차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약은 7월 24일부터 10월 31일까지 4개월간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나오라쇼 광장 앞 삼산천에서 양날 노를 저으며 빼어난 경관을 즐길 수 있다. 워터슬라이드와 범퍼보트장을 갖춘 임시 물놀이장은 7월 24일부터 8월 20일까지 간현체육공원 내에서 운영된다. 아이들이 신나는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간현관광지 입구 쪽의 수경시설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카약과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원주 소금산 밸리 입장권을 소지한 방문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수경시..

멸종위기 순채, 강릉 순포습지에 돌아와

강릉시는 생태습지 복원사업으로 재자연화된 순포습지에 멸종위기야생생물 2급으로 지정된 순채와 경포가시연습지 연꽃정원에 홍련과 백련, 수련을 비롯한 다양한 수생식물들의 개화가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순포습지의 순채는 지난 2019년 강원도자연연구공원으로부터 증식 개체를 협조받아 서식지를 복원하였다. 순채(Brasenia schreberi)는 순포습지 복원사업의 깃대종으로 수련목 어항마름과 순채속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수생식물로 6~8월에 개화하며 수심 1m 내외에서 서식하는 지름 2cm 홍자색 꽃이다. 순채는 순포마을의 지명 유래와도 깊은 관계가 있으며, ‘순포’는 마을에 순채(순나물)가 많이 자라서 붙여진 이름으로 옛날 흉년이 들었을 때 이곳에서 나는 순채를 뜯어 먹으며 식량을 대신했다고 전해온다. 강릉시 관..

24일 열린 화천 과학축전, 학부모와 학생 등 1,000여명 방문

접경지 화천의 아이들이 새로운 과학의 재미에 흠뻑 빠졌다. 화천군이 지난 24일 주최한 2023 화천 과학축전이 학부모와 초․중․고교생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화천 청소년 수련관 광장에서 열린 과학축전은 무더위를 피해 오전부터 찾아온 참가자들로 삽시간에 가득 찼다. 이날 과학축전에서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체험, 드론 체험 등 10개 콘텐츠 부스가 마련돼 큰 인기를 끌었다. 오후에는 2대2 미니 로봇축구대회가 열려 어린 학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수련관 주차장 광장 한쪽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수경재배, 태양 관측, 현미경 세포 관찰, 블루투스 스피커 제작 등의 체험이 진행됐다. 화천 과학축전은 ‘아이 기르기 가장 좋은 화천 만들기’정책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시작됐다. 평소 화천의..

형형색색 자연의 색 번지는 양구의 ‘파로호 꽃섬’

4만㎡ 규모의 꽃섬에 붓꽃, 양귀비, 비올라 등 만개 양구읍 하리에 위치한 파로호 꽃섬이 양귀비, 붓꽃 등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으로 뒤덮이며 장관을 이루고 있다. 파로호 꽃섬은 2018년 조성된 근린 도시 숲으로, 접근성이 양호하여 양구군민과 방문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주민들의 생활 건강과 녹색 복지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양구군은 올해 4만㎡ 규모의 꽃섬에 대규모 유채꽃밭을 조성하였고, 이외에도 양귀비, 붓꽃, 비올라, 팬지, 노루오줌 등의 다채로운 꽃들로 아름다운 포토존을 연출하면서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전했다. 또한 양구군은 싱그러운 여름을 맞아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창포, 붓꽃, 설악초, 맨드라미, 버베나, 헬리크리섬 등 여름을 느낄 수 있는 묘종을 식..

[골프와 인생] 기본에 충실하라 : 테이크어웨이, 백스윙,(트랜지션), 다운스윙

골프도 인생도 기본이 바로 서야 골프의 3대 핵심적 기술은 트랜지션, 힌지, 레깅이다. 그럼 가장 기본적 기술 3가지는 테이크어웨이, 백스윙(트랜지션), 다운스윙이다. 이 기본기술 3가지는 골프에 입문해서 중급, 상급자가 되어도 영원한 숙제이며, 골프를 하는 동안 계속 연마한다. 테이크어웨이는 '낮고 길게 똑바로' 빼야 하며, 손보다는 왼쪽 어깨와 몸을 꼬으며 우측으로 클럽을 올리기 시작하는 동작을 말한다. 어쩌면 골프의 시작이며 너무 쉬어보이지만 첫 단추를 잘못 꿰면 모든 스윙이 무너지기 때문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백스윙과 트랜지션은 순간적 찰나에 이루지기 때문에 정말 어려운 동작이다. 보통 프로 골퍼들도 그날 백스윙이 잘되면 다운스윙도 덩달아 잘된다고 말한다. 그 만큼 클럽이 골프공으로 ..

스포츠/골프 2023.06.25

[골프와 인생] 핵심기술은 반드시 연마해라 : 트랜지션, 힌지, 레깅

골프도 인생도 핵심기술이 승부처 골프를 하다보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지 않던 동작이 있다. 그래서 굉장한 시간을 들여 훈련하는 기술들이 있다. 가장 대표적인 3가지 핵심기술이 트랜지션, 힌지, 레깅이다. 초급자들이나 중급자들이 골프를 어려워하며, 필드에 나갈 때마다 터무니 없는 미스 샷을 하게 되는 원인이 여기에 있다. 이 핵심기술을 정확히 익히지 않고, 잘못된 편법으로 공을 치면서 모든 문제가 발생한다. 다시 말해 이 동작은 특별히 연마하지 않으면 절대 구현할 수 있는 동작이 아니다. 그러나 초급자들은 필드에서 빨리 공을 치고 싶은 마음에 이 동작을 연마하지 않고 공을 치게된다. 바로 이 과정에서 잘못된 습관이 굳어지고, 골프는 수렁으로 빠져들기 시작한다. 필자가 생각하기에 3가지 중에서도 가장 핵심 기..

스포츠/골프 2023.06.24

[홍준일 정국분석] 더불어민주당 혁신위 개문발차와 이후 활동에 대한 제언

과감한 실험정신과 결단력이 필수적 민주당 김은경 혁신위가 21일 개문발차를 했다. 혁신위원은 외부 5인과 내부 2인으로 구성하고, 향후 청년과 여성 등을 추가 인선할 것이라 밝혔다. 지금까지 2차 회의를 통해 두가지를 밝혔다. 발표하지 않은 내부적 논의는 알 수가 없다. 요약하면 첫째는 돈봉투나 코인 사건으로 민주당에 대한 국민 신뢰가 떨어졌다고 판단했다. 따라서 이를 회복하고 윤리정당으로 태어나는 혁신을 도모한다. 둘째, 현역의원의 기득권을 깨는 공천제도에 대한 혁신이다. 아직 두가지 혁신 과제가 제안되었을 뿐 그 해답은 논의 중이다. 그리고 오늘(23일) 김은경 혁신위는 제1호 혁신안으로 ‘국회의원 불체포 특권 포기’를 제안했다. 이미 상당한 논란이 예상되고 있다. 찬성론과 반대론, 현실론 등이다. ..

[골프와 인생] 과욕은 금물이다.

과욕은 헤져드와 OB를 불러 골프는 시작부터 끝까지 욕심과의 싸움이다. 그래서 연습장과 실전은 반드시 달라야 한다. 왜냐하면 연습장은 좀 더 정확히 멀리치기 위해 이런 저런 동작을 과하게 해 볼 수 있다. 그러나 실전은 딱 한번의 기회 밖에 없다. 그런데 초중급자들은 연습장에서 가장 잘 맞은 샷을 기준점으로 세운다. 그러니 실전에서 항상 무리한 샷을 하게 된다. 망하는 지름길이다. 결국 한번 실수하면 그 다음 샷에도 계속 영향을 주며 스코어를 잃어간다. 예를 들면 드라이버로 230미터 보내려다 미스해서 헤저드에 빠지고, 헤저드 벌타 만회하려고 쓰리온 시도하다 뒤땅쳐서 떼굴 떼굴간다. 설상가상 온그린에 실패하고 어프로치 냉탕, 온탕하다가 결국 트리플, 양파가 된다. 정말 골프는 절제의 미학이다. 인생도 비..

스포츠/골프 2023.06.23

윤석열 대통령 부정평가 57%, 긍정평가 36%...경기 나빠질 것 50%

국민의힘 35% 더불어민주당 31% 한국갤럽이 6월 4주차 정기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긍정 평가는 36%이고 부정평가는 57%로 나타났다. 현재 지지하는 정당은 국민의힘 35%, 더불어민주당 31%, 지지하는 정당 없는 무당층 29%, 정의당 4%다. 향후 1년간 우리나라 경기 전망을 물은 결과 50%가 '나빠질 것'이라고 내다봤고, 20%만 '좋아질 것', 26%는 '비슷할 것'이라고 답했다. 4%는 의견을 유보했다. 경기 낙관론은 작년 1월 30%에서 하반기 10%대 초반으로 줄었고, 같은 기간 비관론은 29%에서 최고 66%(10월)까지 늘었다. 여전히 유권자의 절반이 우리나라 경제를..

정치평론/정치 2023.06.23

제3회 강릉 비치비어 페스티벌, 오는 30일(금)부터 3일간 개최

바다와 솔밭을 배경으로 즐기는 시원한 맥주 한 모금 뜨거운 여름, 시원한 솔밭과 청량감 넘치는 바다를 배경으로 시원한 맥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제3회 강릉 비치비어 페스티벌’이 경포해변 중앙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강릉시는 경포해수욕장 개장이 7월 1일로 전년도에 비해 1주일 정도 빨라짐에 따라 개장 시기에 맞춰 비치비어 페스티벌을 6월 30일(금)부터 7월 2일(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강릉 대표 수제맥주 양조장인 버드나무 브루어리, 강릉 브루어리를 포함한 전국 각지의 특색있는 18개의 수제맥주 양조장과 강릉에서 영업 중인 10개 음식업체가 참여한다. 여름밤 아름다운 경포바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장르의 라이브공연과 클럽파티, 축제 기간 중 사용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응모할..

강릉이야기 2023.06.23

[전국지표조사] 윤석열 대통령 부정평가 54%, 긍정평가 36%

국민의힘 35%, 더불어민주당 25% 전국지표조사(NBS) 6월 4주차 정기 여론조사를 발표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해 ‘잘하고 있다’는 긍정적 평가는 36%,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적 평가는 54%로 나타났다. 정당지지도는 ‘국민의힘’ 35%, ‘더불어민주당’ 25%, ‘정의당’ 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6월 2주 대비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의 격차가 5%p에서 10%P로 벌어졌다. 내년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정운영을 더 잘하도록 정부와 여당에 힘을 실어줘야 한다’는 응답이 43%, ‘정부와 여당을 견제할 수 있도록 야당에 힘을 실어줘야 한다’는 응답이 44%로 나타났다. 조사개요 조사지역: 전국 조사기간: 2023년 6월 19일 ~ 6월 21일 (3일간) 조사대상(모집단): 만 18세..

정치평론/정치 2023.06.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