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이사부사자공원 물썰매장 7월부터 개장
삼척시가 본격적인 여름철 피서를 맞아 이사부사자공원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시원한 여름 놀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7월부터 물썰매장을 운영한다. 이사부사자공원 물썰매장은 폭 1.5m, 길이 58.7m, 경사 12도 규모의 슬로프 10개 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2021년에 2,991명, 2022년에 5,346명 등 물썰매장 이용객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물썰매장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전 11시 30분,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 1일 총 3타임(2시간씩)으로 운영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 타임 별로 70명 이하의 인원 제한을 둔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시..
2023. 6. 29.
[홍준일 정국전망] 양곡관리법, 간호사법 그리고 노란봉투법...국민 외면하는 '윤석열 대통령'
정치는 대화와 타협이며, 조정의 예술 윤석열 대통령이 양곡관리법과 간호사법에 거부권을 행사하고, 또 다시 노란봉투법도 거부권을 행사할 전망이다. 이 법들은 모두 국민의 생존권과 직결되는 현안을 담고있다. 이 법의 대상은 농민, 간호사, 노동자로 모두 사회적 약자라는 공통점이 있다. 국가는 당연히 사회적 약자를 보호할 책임이 있으며, 국정 최고 책임자인 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할게 아니라 어떠한 방식이든 해답을 만드는 것이 정상적인 정부이다. 양곡관리법, 간호사법, 노란봉투법 모두 정치적, 사회적 논란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정파적 입장에 따라 그 시각과 정도의 차이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국민의 녹을 받고 있는 대통령과 정부, 국회는 자신들의 입장보다는 국민의 입장에서 합의하고 조정해야 한다. 설사 국민..
2023. 6. 28.
형형색색 자연의 색 번지는 양구의 ‘파로호 꽃섬’
4만㎡ 규모의 꽃섬에 붓꽃, 양귀비, 비올라 등 만개 양구읍 하리에 위치한 파로호 꽃섬이 양귀비, 붓꽃 등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으로 뒤덮이며 장관을 이루고 있다. 파로호 꽃섬은 2018년 조성된 근린 도시 숲으로, 접근성이 양호하여 양구군민과 방문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주민들의 생활 건강과 녹색 복지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양구군은 올해 4만㎡ 규모의 꽃섬에 대규모 유채꽃밭을 조성하였고, 이외에도 양귀비, 붓꽃, 비올라, 팬지, 노루오줌 등의 다채로운 꽃들로 아름다운 포토존을 연출하면서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전했다. 또한 양구군은 싱그러운 여름을 맞아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창포, 붓꽃, 설악초, 맨드라미, 버베나, 헬리크리섬 등 여름을 느낄 수 있는 묘종을 식..
2023. 6. 25.
[골프와 인생] 기본에 충실하라 : 테이크어웨이, 백스윙,(트랜지션), 다운스윙
골프도 인생도 기본이 바로 서야 골프의 3대 핵심적 기술은 트랜지션, 힌지, 레깅이다. 그럼 가장 기본적 기술 3가지는 테이크어웨이, 백스윙(트랜지션), 다운스윙이다. 이 기본기술 3가지는 골프에 입문해서 중급, 상급자가 되어도 영원한 숙제이며, 골프를 하는 동안 계속 연마한다. 테이크어웨이는 '낮고 길게 똑바로' 빼야 하며, 손보다는 왼쪽 어깨와 몸을 꼬으며 우측으로 클럽을 올리기 시작하는 동작을 말한다. 어쩌면 골프의 시작이며 너무 쉬어보이지만 첫 단추를 잘못 꿰면 모든 스윙이 무너지기 때문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백스윙과 트랜지션은 순간적 찰나에 이루지기 때문에 정말 어려운 동작이다. 보통 프로 골퍼들도 그날 백스윙이 잘되면 다운스윙도 덩달아 잘된다고 말한다. 그 만큼 클럽이 골프공으로 ..
2023. 6. 25.